테크놀로지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선두…"푸르지오·자이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23만6,8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41만1,246개와 비교하면 6.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9일부터10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636만6,4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00만596개와 비교해보면 28.84%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영풍, 헤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드림텍·인탑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헤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드림텍 3위 인탑스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헤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헤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98만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헤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14만8,822개와 비교하면 12.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톱'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8만1,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63만7,987개와 비교하면 21.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코인원, MZ세대 소통 위해 신규 콘텐츠 '코인칭시점' 선봬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이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기획한 신규 유튜브 시리즈 '코인칭시점:요즘 하는 맛'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콘텐츠 '코인칭시점:요즘 하는 맛'은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MZ세대의 인식과 트렌드를 알아보는 소통 콘텐츠로, 개그맨 김재우가 MC를 맡았으며 총 6부작 시리즈로 코인원 공식 채널을 통해 2주마다 공개된다.코인원 본사가 있는 여의도 일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 여부와 이용 중인 거래소, 거래소 선택 기준 등을 주제로 한 소통 콘텐츠인 제 1화에서는 총 21명을 인터뷰한 결과 65%의 응답자가 가상자산 투자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상자산
-
업비트,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보상안 발표…" 수수료 페이백·손실분 보전"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지난 15일부터 이틀간 발생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인해 피해를 본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상안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업비트는 지난 17일 공지사항을 통해 "디지털 자산을 적시에 매도하지 못해 발생한 손실분에 대한 증빙자료를 통해 카카오 등 책임 주체의 보상에 앞서 업비트에서 선제적으로 해당 손실분을 보전하겠다"라고 전했다.업비트의 이용자 다수는 카카오 계열 서비스를 통해 로그인을 사용해오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카카오 장애로 불편을 겪은 이용자 피해에 신청자의 로그인 기록(로그) 분석을 통해 보상 대상을 확인, 보상 조치를 실시하겠다는 방침이다.업비트측에 따르
-
부산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12.62% ↓"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서울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1,923만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으며 이는 지난 8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억6,182만6,182개와 비교하면 26.32%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98만4,726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806만2,266개와 비교하면 2.4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10만4,350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만4,249개와 비교하면 2.61%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톱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37만7,706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9만5,210개와 비교하면 3.7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CJ대한통운·한진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8만8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265만8,739개와 비교하면 19.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13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57만9,2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6,390만7,808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하나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7,68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 2,239만859개와 비교하면 1.8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푸른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17만4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10만3,446개와 비교해보면 37.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
-
두나무, 취약계층 청년 금융자립 돕는다…"1인당 500만원, 600명 모집"
두나무가 대부업체 대출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청년 층의 신용 회복과 금융 자립에 팔을 걷었다.14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취약계층 청년들의 금융 자립을 위해 조성한 희망기금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Dunamu Next Steppers)’와 관련,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는 두나무의 지난해 고객예치금 이자수익 58억 원을 투입해 금융지원에서 소외된 청년들을 돕고자 조성된 희망기금이다. 시중은행 등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취약계층 청년들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지원’과 ‘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