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한섬·신세계인터내셔날 순"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3만2,694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073만5,657개와 비교하면 15.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케어랩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91만607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670만7,566개보다 3.03%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
코인원, 코드 쿤스트·비비와 함께 ‘요즘은 코인원’ 광고 캠페인 스타트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자사 전속모델 코드 쿤스트와 비비를 내세운 ‘요즘은 코인원’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요즘은 코인원’ 캠페인은 코인원 서비스인 ‘코인원 플러스'와 ‘코인원 인사이트'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데 목적을 둔다. 영상에는 MZ세대의 ‘대세’로 떠오른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가수 비비를 전면에 내세워 주목도를 높였다. 본 캠페인은 오는 12월까지 케이블TV 채널을 비롯한 코인원 온드미디어 매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인원 플러스’는 가상자산을 보유만 해도 리워드 수익이 발생하는 서비스이며 ‘코인원 인사이트’는 안전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투자정보를
-
부산시, 도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5.26% 하락"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고양시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조사한 결과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4,762만9,584개를 분석했으며 이는 지난 9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535만7,919개와 비교하면 13.96%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현대캐피탈,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5만4,2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9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88만984개와 비교하면 10.56%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4만4,9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7만1,199개와 비교하면 14.21%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19만2,822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8만4,708개와 비교하면 15.69%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10월 1위…"용평리조트·하이원리조트 순"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용평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82만6,8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26만505개보다 11.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3,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2만3,953개와 비교하면 19.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9월 20일부터 2022년 10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314,9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735,706개와 비교하면 2.3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4만7,8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03만6,676개와 비교하면 21.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카카오뱅크' 관심도 인뱅 1위이지만 감소세 전환…토스뱅크만 성장세 이어가
지난해 10월 출범한 토스뱅크를 비롯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등 인터넷뱅크 3사에 대한 최근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카카오뱅크가 압도적인 포스팅 수로 1위를 차지했다.그러나 카카오뱅크의 월별 관심도는 추세상 감소세로 돌아서고 있는 반면 토스뱅크만 나홀로 상승세를 보여 대조를 이뤘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올 9월까지 1년간 인터넷뱅크 세 곳에 대해 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 등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카카오뱅크가 62만2,081건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으며
-
코빗, 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아동 보호 프로그램 NFT 사업 맞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총장 정태영)와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 NFT)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맞손을 잡았다고 19일 밝혔다.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향후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여러 가지 아동 보호 프로그램에 대해 NFT를 활용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제반 업무 제휴 형태로 협력할 방침이다.오세진 코빗 대표는 “오랜 기간 아동 보호에 힘써 온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함께 NFT 사업을 하게 돼 뜻깊다”고 밝혔으며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총장은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으로 기부금을 받았던
-
증권플러스 비상장, 삼성증권과 맞손 ‘비상장 첫 거래 이벤트’ 펼친다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삼성증권과 함께 비상장 첫 거래 이벤트를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비상장 첫 거래 이벤트는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생애 처음 계좌를 연동하거나, 거래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내 이벤트 페이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이벤트 기간 내 계좌를 처음 연동하거나, 첫 거래를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첫 계좌 연동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계좌 개설이 필요하며,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내 안내에 따라 비대면으로 쉽게 개설할 수 있다. 첫 거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거래 종목에 제한은 없다. 당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4만원
-
코빗 리서치센터 "법인 가상자산 투자시 15만명 일자리 창출·GDP 46조원 증대"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진입을 계속해서 차단할 경우 고용 창출 등 긍정적 효과를 내침은 물론 수출시장에서 외환업무를 걷어차버리는 것과 다름없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분석이 나왔다.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국내 법인의 가상자산 투자 허용 시 일자리가 늘어나는 등 네 가지 긍정적 효과를 분석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코빗은 이번 리포트에서 법인의 가상자산 투자 관련 국내와 해외의 제도 차이를 설명하면서 현재는 불가능하지만 향후 국내 법인이 가상자산 투자가 가능해졌을 때 네 가지 긍정적 효과(△경제가치 창출 △고용 증대 △투자자 보호 강화 △국민연금 적립금 고갈 문제 해결)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