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 서비스 UI 28개 개선 베타 앱 선봬…"금액 부족시 화면 이탈없이 입금"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더욱 빠르고 편리한 거래지원을 위해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한 빗썸앱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빗썸은 안드로이드(AOS) 버전으로 시범 운영기간을 거친 뒤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베타 서비스는 고객이 빗썸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의 UI를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빗썸은 고객 행동 분석과 문의사항을 기반으로 개선점을 도출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총 28개 부문을 개선시켰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거래화면 내 원화 간편 입금’ 기능이 추가됐다. 빗썸 고객들은 앞으로 가상자산을 거래할 때 주문가능 금액이 부족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 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900만1,3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4,179개와 비교하면 3.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3위 아남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305만3,917개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9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2만9,249개와 비교하면 24.23%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톱 차지…11번가·인터파크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75만6,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01만3,635개와 비교하면 6.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3만5,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만9,288개와 비교하면 8.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59%↑…"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9월26~10월2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59%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2.95% 하락, 나스닥(NASDAQ)은 2.10%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7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코빗, ‘울트라 코리아 2022’ 부스에 1만3,000명 방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lectronic Dance Music, EDM) 페스티벌인 ‘울트라 코리아(ULTRA KOREA) 2022’ 부스에 1만 3,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코빗을 비롯해 BC카드, 버드와이저, 몬스터 에너지 등이 주요 관계사로써 홍보 부스를 운영했는데 가상자산 거래소 중에서는 코빗이 유일했다.코빗 부스에서는 코빗 앱에 최초로 회원가입한 방문객들에게 무료 음료 1잔을 지급했으며, 신한은행 계좌 연동까지 마친 이들에게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졌다.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이마트24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1만1,763개의 소비자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78만3,342개와 비교해 5.33%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
-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4,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28만3,574개보다 2.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66% 상승"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2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3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9월 4일부터 2022년 10월 4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8,557,6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7,930,076개와 비교하면 7.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대우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6,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2만9,497개와 비교하면 9.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6만6,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5,962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치맥은 여성들의 전유물? 온라인 '치맥' 글 88%, 여성이 올려
'치맥'은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훨씬 더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채널에서 최근 1년간 자신의 성별을 밝힌 치맥' 포스팅 중 여성이 올린 글이 무려 88.0%에 이르렀기 때문이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월간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자신의 성별 프로필을 밝힌 포스팅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1일부터 올 7월31일까지 치맥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여성이 올린 치맥 포스팅은 1년간 1만6180건인데 비해 남성의 치맥 포스팅은 2202건에 불과했다. 남성 비중은 성별을 밝힌 전체 글의 12.0%에 그쳤다.원래 여성이 남성보다 온라인에 글을 적극적으로 올리는 것을 감안
-
두나무, ‘루나 거래 수수료’ 66억원 투자자 보호에 활용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루나클래식(LUNC, 기존 LUNA) 수수료 수익 239.13025970 BTC(29일 기준 약 66억 원)을 투자자 보호에 활용한다고 30일 밝혔다. 두나무는 지난 5월 루나·테라 폭락 사태로 많은 투자자가 큰 손실을 본 것에 도의적 책임을 느끼고, 해당 기간(5월 11일~5월 20일) 중 업비트에서 발생한 거래 수수료 전액을 투자자 보호를 위해 활용하겠다고 결정했다. 두나무는 수수료 활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운영했다. 최근 종료된 자문위원회 의견을 받아들여 두나무는 △단기(‘루나·테라 사태 백서’ 발간) △중기(디지털 자
-
두나무, NFT 수익금 기부 숲 가꾸기 앞장…"ESG경영 박차"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ESG경영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디지털 아트 전시회 ‘포레스트전’에서 발생한 NFT 낙찰 대금 일부와 판매 수수료 전액을 산림청 산하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29일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두나무 이수진 가치혁신실 상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최재성 부원장, 레이빌리지 정나연 대표, 포레스트전 참여 작가 허회태, 김근중, 정영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레스트전(8K Big Picture in FOR:REST전)’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 사업의 일환으로, 제15차 세계산림총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