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예금보험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552만6,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487만8,743개와 비교해보면 17.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경동나비엔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5만85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0만1,194개와 비교하면 9.1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국일제지·깨끗한나라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 나라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8만4,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만9,703개와 비교하면 6.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치맥' 온라인 관심도 여름엔 '쑤욱' 겨울엔 '푸욱'
최근 '치맥(치킨+맥주)에 대한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크게 늘고 있지만 겨울엔 크게 줄어들고 여름에 더 늘어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치맥은 여름철 아이템이긴 하지만 겨울에도 꾸준한 관심도가 나타나고 있어 이제 치맥은 국민 최애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인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최근 1년간(2021년 8월~2022년 7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월별로 '치맥' 키워드 동향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치맥 관심도가 가장 높은 달은 8월이었으며 관심도가
-
CJ대한통운, 국내 택배업체 주요 5사 중 상생경영 관심도 1위
CJ대한통운이 국내 주요 택배업체 5개사 중 '상생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국내 대표 택배 업체 5개사의 '상생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 민영학) ▲우체국택배(우정사업본부장 손승현) ▲한진택배(㈜한진 대표 노삼석) ▲로젠택배(대표 최정호) ▲롯데택배(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 박찬복) 등 5개 업체다.조사방식은 '택배사 이름'에 '상생', '파트너',
-
빗썸 모바일지갑 자회사 ‘로똔다’, 50억원 규모 외자 유치 성공
빗썸(대표 이재원)의 모바일 지갑 사업담당 자회사 ‘로똔다(Rotonda)’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투자사를 대상으로 50억 원 상당의 외국 자본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최근 한국의 무역수지가 큰 폭 적자가 나고 있는 상황에서 빗썸의 투자 유치 소식은 단비와 같은 소식이다. 미국 엔터프라이즈 메인넷 전문 업체 ‘캐스퍼랩스’가 리드를 맡은 이번 투자에는 △포브스 선정 암호화폐 부자 순위 9위의 인플루언서 ‘브록 피어스’ △쿠팡과 코인베이스의 초기 투자자로 알려진 ‘윌로바이 캐피털’ △3억 6,000만 달러 규모 블록체인 펀드를 운영하는 ‘해시키 캐피털’ △블록파이, FTX에 투자한 ‘레드록 캐피탈 홀딩스 LCC’ 등이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43%↑…"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9월19~25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43%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2.79% 하락, 나스닥(NASDAQ)은 5.78%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1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코빗 "NFT, 틈새시장 수요 겨냥한 마켓 플레이스 늘어날 것"
향후 NFT시장은 수요층 분화에 따른 시장 발전과 함께 틈새 수요를 겨냥한 마켓 플레이스가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 NFT) 거래소의 동향과 전망을 분석한 ‘NFT 거래소: 동향과 전망’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리포트에서는 침체된 시장 상황에서도 각광받아 온 NFT의 유틸리티 확장과 NFT 거래소의 유형별 분화, 비즈니스 모델 등을 살펴봤다.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기존의 NFT는 프로필 이미지(PFP) 등 컬렉터블 NFT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 반해 티켓, 멤버십, 음악, 게임, 현실자산 연계 등 유틸리티 NFT로 점차
-
현대백화점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톱…롯데백화점 뒤이어
지난 2분기 주요 백화점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백화점업계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방법은 '백화점 이름'과 '사회공헌 기부 봉사 어르신 소외 다문화 산불 장학 취약 독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현대백화점의 경우 더현대 서울을 추가 집계하지 않았으며 갤러리아 백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9월 톱…카카오페이·삼성페이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평판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982만1,597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으며 이는 지난 8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는 2,674만3,160개와 비교해 25.88%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73만1,2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8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81만6,769개와 비교하면 0.7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0만7,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63만4,074개보다 12.1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그룹의 계열사 한섬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3만5,65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170만5,417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
-
코인원 "거래 창에서 원문백서·웹사이트 등 필수 투자정보 바로 확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홈페이지 거래화면에서 필수 투자정보 서비스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지금까지는 코인 백서나 웹사이트 등을 확인하려면 별도 창을 열어서 복잡하게 찾아가야 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이젠 매수 매도 창에서 바로 확인할수 있게 된 것이다. 투자정보 서비스는 가상자산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다섯 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코인원 웹과 앱 ‘거래소’ 메뉴에서 가상자산 선택 후 ‘정보’ 버튼을 누르면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콘텐츠로 연결된다. 투자정보 항목은 ▲프로젝트 웹사이트 ▲가상자산 명세서 ▲원문 백서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정보 ▲외부 평가 보고서 등으로 구성된다. 기
-
3년만의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 'UDC' 폐막…"이틀간 3,000명 운집"
두나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가 지난 23일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UDC는 이틀간 3,000명이 넘는 참관객이 행사장을 찾음으로써 국내 대표 블록체인 콘퍼런스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는게 두나무측의 설명이다.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이번 ‘UDC 2022’ 행사에는 국내외 전문가 50명이 연사로 참여해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심도 깊은 비전을 제시했다. 올해 UDC 행사는 송치형 두나무 회장의 오프닝 스테이지(개막식)로 그 시작을 알렸다. 송 회장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