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레인보우로보틱스·현대로템 순"

2023-10-24 09:12:38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레인보우로보틱스·현대로템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9만7,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3만6,496개와 비교하면 16.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로템, 두산밥캣, HD현대건설기계, 대동,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테라사이언스, 로보스타, 이엔플러스, 휴림로봇, 에스에프에이, 강원에너지, 태광, 스맥, 화천기계, 한신기계, 디와이, 와이지원, 수산중공업, 성광벤드, 대동기어, 유니슨, TYM, 우진, 코윈테크, 대창솔루션, 에스피시스템스, 현대에버다임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244 미디어지수 33만6,093 소통지수 32만5,194 커뮤니티지수 40만6,197 시장지수 230만4,7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만2,50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3만2,399와 비교해보면 14.0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3만6,496개와 비교하면 16.88%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95% 하락, 브랜드이슈 18.18% 하락, 브랜드소통 19.41% 하락, 브랜드확산 19.29% 하락, 브랜드시장 11.10%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