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298만7,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8만1,140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맥도날드' 소비자 관심도 톱 '롯데리아' 호감도 1위…버거킹 '와퍼' 충성도 선두
지난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은 받은 곳은 동원산업이 인수를 추진중인 '맥도날드'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브랜드는 '롯데리아'로 조사됐으며 각 브랜드에 대한 연관어 분석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제품은 버거킹의 '와퍼'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 기준 5대 햄버거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신세계그룹의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억2,278만3,98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3억1,522만9,665개와 비교하면 19.29%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월 1위…삼성화재·KB손해보험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69만 9,48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06만 6,297개와 비교해보면 12.5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메디프론,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201.40%↑"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디프론 2위 앱코 3위 에이텍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 9,5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96만 8,666개와 비교하면 28.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성우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의 122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645만5,06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48만2,832개와 비교하면 37.66%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자동차부품 상장
-
코빗, 재무 측면 내부통제 글로벌 인증 1단계 획득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업계 최초로 글로벌 기준에 따른 고객사 재무 보고 관련 내부통제에 대한 인증인 SOC 1의 1단계 절차를 완료함에 따라 SOC 1 Type 1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SOC 인증(System and Organization Controls)은 기업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미국공인회계사회(AICPA) 및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제정한 인증업무 기준에 따라 독립된 감사인이 해당 서비스 제공 회사의 내부통제 적절성을 평가하고 확인하는 제도다.인증은 평가하는 항목에 따라 SOC 1(고객사 재무 보고 관련), SOC 2(서비스 보안성 등), SOC 3(서비스 보안성 등 운영의 일반목적 보고)으로 구분되며, 각 인증
-
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케미칼 2위 LG화학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9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953만 6,56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2만 7,422개와 비교하면 4.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지난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49만4,823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9만804개와 비교하면 8.70%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톱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2,735만63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19만7,066과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김승연·정의선·최태원 순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58만 2,64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2만 5,861개와 비교하면 10.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코빗 리서치센터, 첫번째 STO 보고서 '블록체인과 유통시장 활성화'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STO(Security Token Offering: 토큰증권 발행) 관련 시리즈 리포트로 ‘블록체인과 유통시장 활성화’라는 주제의 첫번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코빗은 최근 금융 당국이 토큰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 정비 방안을 내놓는 등 STO가 디지털 금융 혁신 국정과제로 떠오른 상황에서 이번 리포트에서는 ▲한국형 토큰증권의 특징 ▲토큰증권 유동화 촉진 ▲토큰증권 글로벌 시장 트렌드 ▲주요 국가의 제도 현황을 다뤘다고 설명했다.코빗은 우선 국내 토큰증권의 3가지 특징으로 조각투자,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의 분리, 미러링을 꼽았다. 조각투자는 기존에 유동화가 쉽지 않았던 미술품, 부동산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2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8만5,890개와 비교해보면 0.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96만8,88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2,920개와 비교하면 4.61%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롯데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85만5,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63만9,651개와 비교하면 1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