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에이스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51만9,324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8만659개와 비교하면 9.19%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
기아 셀토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0월 톱…"토레스·카니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셀토스 2위 쌍용 토레스 3위 기아 카니발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291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393만9,405개와 비교해보면 4.3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비트코인·이더리움 침체 불구 투자자 관심도는 되레 증가…머잖아 상승장 온다"
지난 2017년 1분기 이후 가상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대장주인 '이더리움'의 분기별 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멀지 않은 시기에 가상자산 상승장 도래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흔히들 주가나 코인값이 상승하더라도 거래량이 따르지 못하면 조만간 반락한다는게 정설인데 거시적인 관점에서는 거래량 지표 못지않게 중요한 지표가 투자자들의 빅데이터 관심도이다.주가나 코인값이 오르더라도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줄어든다면 조만간 하락할수 밖에 없고 주가나 코인값이 하락하거나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더라도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면 주가나 코인값의 상승반전 신호로 볼수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8,82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0만4,590개와 비교하면 20.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빗썸경제연구소 “英 파운드화 급락하던날 '비트코인' 거래량 폭증…대체자산 부각”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 산하 빗썸경제연구소가 법정화폐, 주식, 채권 등 기존 금융자산이 약세 압력을 받을 때 비트코인(BTC)이 대체자산으로 부각될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13일 빗썸경제연구소는 이날 공개한 '흔들리는 Fiat Money, 비트코인 수요 급증?' 보고서를 통해 최근 크레딧 스위스 부도와 영국 파운드화 위기 속에서도 BTC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됐다며 위와 같이 말했다. 9월 중순 이후 한 달간 S&P 500 지수가 6.7% 하락하는 동안 BTC는 2.5% 떨어지는데 그친 것이다. 그동안 엘살바도르를 비롯한 일부 신흥국에선 국민들이 자국 통화를 신뢰하지 못하며 BTC를 선호하는 모습을 보인데 이어 지난 달 영국에서도 이와
-
코인원, AML센터 1주년 성과 공개…"자금세탁·보이스피싱 등 예방"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AML센터 설립 1주년을 맞아 의심거래보고(STR) 모니터링 등 자금세탁방지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해온 등의 성과를 13일 공개했다.코인원은 작년 10월 AML센터를 신설한 후 이달 기준 코인원의 AML 전담 인력은 총 20명으로 1년만에 5배 늘었다. 이는 전통 금융권 및 가상자산 업권 출신의 전문 인력을 적극적으로 보강한 결과로 코인원의 AML 전문 인력 확대 기조는 계속될 방침이 내년 상반기 중 현재 2배 이상 규모의 사무실로 확장 이전할 계획이다.코인원은 규모의 성장뿐만 아니라 조직 내실도 다져가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원은 AML 담당 인력의 전문 자격증 취득 및 전문 교육 이수를 전폭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1만8,544개를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9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8만6,832개와 비교하면 1.04%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참좋은여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93만4,268개를 분석되며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만833개와 비교하면 1.31%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부동의 1위'…키움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29만3,3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92만4,398개와 비교해보면 8.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24만2,674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9만1,861개와 비교하면 19.00%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33만1,121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6만9,338개와 비교하면 7.93%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9만3,2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8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NHN 3위 카페24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014만8,233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9만8,532개와 비교하면 8.96%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톱…"부산은행·제주은행 뒤이어"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제주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5,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2만7,246개와 비교하면 12.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12%↑…"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0월3일~10월9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12%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3.59% 증가, 나스닥(NASDAQ)은 1.51% 하락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8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