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메타, NFT 런치패드 '네모마켓 알파' 정식 오픈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NAEMO MARKET ALPHA(이하 네모 마켓 알파)’를 25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네모 마켓 알파(naemo.io)는 빗썸메타의 첫 번째 공식 서비스다. NFT 발행(민팅)부터 일종의 구매 권한에 해당하는 화이트리스트(WL) 관리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민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NFT 런치패드 플랫폼에서는 NFT를 발행하려는 제작자가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해 WL 대상자를 직접 선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네모 마켓 알파는 해당 시스템을 플랫폼 내에서 지원하며 NFT 발행과 WL 관리를 손쉽게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NFT 제작
-
진원생명과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톱 기록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진원생명과학 2위 네이처셀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9만8,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73만4,421개와 비교하면 12.89%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8만4,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7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941만2,045개와 비교하면 3.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8월 1위…신보·기보 순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13만6,8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61만2,478개와 비교하면 23.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
-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51만7,1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34만3,605개와 비교하면 8.85% 줄어들었다.연구소에 따르면 가상자산거래소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
-
코빗, 청담미디어와 NFT 마켓 판매 제휴 MOU 맞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와 NFT(Non-Fungible Tokens, 대체불가능토큰) 판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두 회사는 청담미디어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IP)을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판매하기로 협의했다. NFT 콘텐츠 기획, 출품작 민팅까지 양사가 충분히 협의해 진행하기로 했으며 NFT 판매는 코빗이 전담한다.청담미디어는 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숏폼 애니메이션 콘텐츠 브랜드 씨릴즈(CeREELs)를 개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 코빗은 청담미디어의 스토리 콘텐츠를 활용한 NFT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
-
코인원, DB손보와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갱신 계약 체결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지난 23일 DB손해보험과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에 대한 갱신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 2017년 8월 개인정보배상 책임보험에 가입한 바 있으며 DB손해보험과는 2018년부터 계약을 이어왔다. 이번에 갱신 계약을 체결한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은 사이버 위험으로부터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포괄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정보유출에 따른 배상책임뿐만 아니라 이에 따른 위기관리 실행 비용, 신용정보 누출 손해 보장 등 보상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8년 연속 보안 무사고의 비결은, 무엇보다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
-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 톱 기록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18개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487만8,7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313만7,732개와 비교하면 3.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평판지수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 나라 3위 국일제지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32만9,703개로 나타나며 지난 7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9만8,034개와 비교해 0.47%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0만1,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3만325개와 비교하면 8.3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골프장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2위 남여주 골프장 3위 가야 골프장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억2,774만6,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5,381만4,083개와 비교하면 10.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코빗, 클립 지갑 간편 등록 기념 가상자산 지급 이벤트 진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클립 지갑 간편 등록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코빗은 지난 22일 클립 지갑과 간편 등록 서비스를 시작해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지갑 주소를 등록하고 코빗에 상장된 클레이튼 기반 가상자산의 시세 및 보유 내역을 클립에서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가상자산은 클레이튼(KLAY), 보라(BORA), 위믹스(WEMIX), 네오핀(NPT), 클레이스왑프로토콜(KSP) 등이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클립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코빗 앱을 다운로드받고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코빗 앱에서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자동이체 연동, 마케팅 수신 동의까지 모두 완료하고
-
빗썸, 두 번째 책 'NFT 실전 투자 바이블' 출간…"실전 가이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NFT 투자자를 위한 실전 가이드북 'NFT 실전 투자 바이블'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적은 지난해 출간된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에 이어 빗썸이 발행한 두 번째 책이다. 빗썸의 NFT·메타버스 자회사인 ‘빗썸메타’ 담당자들과 빗썸 사내 가상자산 연구 모임인 씨랩(C-Lab)의 구성원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필진들은 NFT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실전 NFT 구매를 위한 시장분석 기법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또한 NFT를 구매할 때 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과 각종 사기 수법도 다뤘다. 특히 이번 서적에서는 NFT를 처음 구매하는 투자자도 손쉽게 따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하나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개발·관리해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으로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
-
업비트, 디지털 자산 ‘한글 백서’ 전문 제공…"건전 투자문화 조성"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건강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디지털 자산 백서(Whitepaper) 전문을 국문으로 번역해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업비트는 국내 투자자가 디지털 자산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올해 2월부터 영문 백서를 국문으로 번역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번역 작업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인력과 우수 번역 인력이 참여했다. 업비트 국문 백서의 특징은 분량과 관계없이 백서 전문을 번역했다는 점이다. 이날 기준 업비트가 제공하는 국문 백서는 모두 27종으로, 최대 60쪽에 달하는 백서가 국문으로 제공되고 있다. 업비트가 제공하는 국문 백서는 업비트 애플리케이션(앱) 및 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