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2위 SK그룹 최태원 회장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01만9,570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9,498개와 비교하면 3.0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에코프로 순으로 조사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904만2,52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4만2,556개와 비교하면 1.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빗썸, 고객편의 위해 금융 플랫폼과 연동 서비스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주요 금융 플랫폼과 연동을 통해 가상자산 시세조회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빗썸은 올 초 고객편의를 위해 앱 속도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메인·주문화면 이동을 비롯한 주요 거래소 기능을 과거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국내 주요 금융사 플랫폼과 조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협업해왔다. 이로써 빗썸 고객은 ▲삼성증권 ‘엠팝(mPOP)’ ▲NH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 ‘NH올원뱅크‘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등에서 빗썸에 보유한 자신의 가상자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빗썸은 이달 중순부터 국내 NFT마켓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3만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0만2,462개와 비교하면 5.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롯데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41만7,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25만2,357개와 비교하면 0.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두자릿 수 상승"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01만4,24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22만770개와 비교하면 13.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국민 63% 이재용 부회장 특별사면에 호의적…"긍정률, 부정률보다 3.8배↑"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민들 열 명중 여성 명 이상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광복절 특별 사면에 대해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광복절이 가까워오면서 윤석열 대통령의 특별사면 여부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3개월 동안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포스팅들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민 63% 가량이 이재용 부회장에 사면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가진 것으로 드러났다.이재용 부회장 사면 관련 포스팅도 세 사람 중 가장 많아 이재용 부회장 사면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매우 뜨거운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
-
클레이튼, ABGA와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 개최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비영리 얼라이언스(Asia Blockchain Gaming Alliance, 이하 ABGA)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클레이튼은 게임파이(GameFi) 등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 대한 향후 성장 가능성에 집중해 본격적인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ABGA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미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클레이튼 생태계 안에서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이번 해커톤은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 있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커톤 신청 및 프로젝트 제출 마감 기간은 오는 27일 (한국 시간)까지로, 참
-
두나무, 결식 우려 아동 위해 5천만 원 기부금 전달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결식 우려 아동의 반찬과 밀키트 지원을 위해 총 5천만 원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재확산 추세로 여름 방학 기간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의 결식과 영양 결핍을 예방하기 위함이다.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결식 우려 아동’으로 지정돼 급식 지원을 받는 18세 미만 아동은 약 30만 명에 달한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연구소가 진행한 ‘2021 아동 재난대응 실태조사’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결식 위험에 노출된 아동이 10명 중 6명에 달한다고 밝혀, 코로나19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선두…"평판지수도 7.87% 올라"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알로이스 순으로 조사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703만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0만9,063개와 비교하면 7.7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현대자동차 완성차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5.70%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6만1,6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66만9,349개와 비교하면 4.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 2.27% 상승"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 ETS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0만6,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8만6,345개와 비교하면 15.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GS건설, 2022년 도급 순위 30대 건설사중 ESG경영 관심도 '톱'
국토교통부가 지난 7월31일 발표, 이달 1일부터 적용되고 있는 도급 순위 30대 건설사들의 지난 2분기 ESG경영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도급순위 5위인 'GS건설'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DL건설, 포스코건설, SK에코플랜트, 롯데건설 순으로 높은 ESG경영 관심도를 보였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30대 건설사에 대한 ESG경영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빅데이터 집계 시 'ESG'와 '건설사 이름' 사이에 키워드간 글자수가 한글 기준 15자 이내
-
빗썸, 고객확인·계좌연동시 빗쌈캐시 선착순 지급 이벤트 실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올해 7월까지 회원가입은 하였으나 고객확인 또는 계좌연동을 미완료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빗썸캐시를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일 오전 11시부터 5일 오후 11시까지 3일 동안이다. 해당 기간 고객확인과 계좌연동을 완료한 회원들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500명에게 빗썸캐시를 최대 50만원까지 각각 차등 지급한다. 순위는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 되어 다시 집계하며 이벤트 기간 고객당 1회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고객확인, 계좌연동을 완료하고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 들어가 UID(고유식별자)를 확인한 뒤 이벤트 신청폼에 UID를 입력하면 참여
-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 상반기 고객 만족도 상승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상반기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1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은 올 초 투자자 보호 업무 총괄 조직인 이용자 보호 센터를 신설하고, 하나로 운영되던 고객서비스(CS)와 이용자 보호 업무 부서를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CS를 제공함과 동시에 금융사고, 수사 및 공공기관 대응 등 이용자 보호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용자 보호 센터를 통한 체계적인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가 눈에 띄게 개선됐다. 코인원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고객 민원에 응대하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