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1.21% 상승…"공포 벗어나 중립으로"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7월18~24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1.21% 상승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75% 하락, 나스닥(NASDAQ)은 4.17% 상승했다.최근 한 주간만 놓고 본다면 암호화폐(가상자산)의 회복 속도가 주식시장 보다 훨씬 빨랐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8로 몇 주간 지속되던 공포 상태를 깨고 중립 상태로 접어들었다.한편 업비트 지수는 2017년 10월 1일 1000에서 시작한 것으로 UBMI는 업비트 원화 마켓의 모든 디지털 자산이 반영된 시장 지수인데 비해 UBAI(업비트 알트코인지수, Upbit Altcoin Market Index)는 업비트 원화 마켓 중 비트코인을 제외한 시장 지수
-
국경없는의사회-두나무 맞손…메타버스 통한 사회 공헌 활동 동참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메타버스를 통한 사회 공헌 활동 및 글로벌 공존 가치 실현에 동참한다. 두나무와 국경없는의사회는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국경없는의사회 서울사무소에서 ESG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과 김창하 두나무 메타버스 사업실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경없는의사회와 두나무는 두나무에서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 생명을 살리는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미씽맵’을 구현하고, 향후 국적과
-
한국주택금융공사,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서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주택금융공사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27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313만7,7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7월 브랜드평판 톱…국일제지·깨끗한나라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 나라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9만8,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5만4,858개와 비교하면 9.1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NPC 순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3만325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9만1,209개와 비교하면 14.71% 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용산구,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용산구 2위 강남구 3위 종로구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5억203만1,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9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878만2,051개와 비교하면 22.81% 증가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1위…우리자산신탁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하나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13개 국내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2022년 7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01만9,175개보다 23.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22일부터 2022년 7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84,818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892,095개와 비교하면 0.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 80.9% '현대차 씽씽 달린다'…드라마 우영우 주목"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7월 넷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주식 투자자들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흥행 열풍에 제작사 ‘에이스토리’에 주목했고, ‘현대자동차’의 국내 첫 전기차 전용 공장 신설 계획 소식에 기대감을 내비쳤다. 2,424명이 참여한 “드라마 '우영우' OTT순위·시청률↑... 에이스토리, 상승세 계속될까?” 설문에서 73.1%는 ‘계속 상승’, 26.9%는 ‘하락 전환’이라고 답했다.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 분)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다룬 드라마다. 지난 13일, 넷플릭스
-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21일부터 2022년 7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04,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7월 브랜드평판 톱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미래에셋벤처투자 뒤이어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7,4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2만6,226개와 비교하면 1.5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6만6,57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2만509개와 비교하면 8.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수향원, 실물 부동산 NFT 'K-land Su' 발행
수향원(대표 신종철)이 수향원 한옥 힐링단지 내 독채펜션 '양평하녹'을 소유하는 실물 부동산 NFT 'K-land Su NFT'를 발행한다고 20일 밝혔다.'K-land Su NFT'는 총 4개의 스마트컨트랙을 이용하여 silver, gold, vip, vvip 등 4개 등급으로 구성되며 클레이튼 기반으로 총 8340개가 제작된다. 이달 중 NFT 마켓인 '오픈시'(opensea)와 수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된다.모든 NFT 소유자에게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양평하녹'의 임대수입과 숙박할인 혜택이 제공된다.수향원 관계자는 “NFT는 수향원 개발 단계에 따라 실물 부동산 가치와 연동되며, 분양 후에는 신탁사를 통해 소유권을 신탁 관리할 계획이다. 거래, 양도, 보유에 따른 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