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나무, "미래 인재 육성 위한 메타버스 기업 탐방 마무리"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과 함께 개최한 ‘2022년 제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기업탐방’을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대학생들의 디지털 산업 분야 진출을 응원하고,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선발된 두나무 디지털 기기 지원 장학생 및 한국장학재단 제 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참가자 중 희망자를 선발해 진행됐으며, 작년 11월 한국장학재단과 협약을 맺은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두나무의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230명의 대학생이 참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6만6,8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만9,946개와 비교하면 0.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20일부터 2022년 7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46,3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60,840개와 비교하면 1.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현대건설기계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3만3,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0만3,875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인원 "개발자 집중 채용 3주 만에 500여 명 지원"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022 코인원 개발자 집중 채용' 오픈 3주 만에 5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인력감축 소식으로 얼어붙은 국내외 가상자산 업계에 채용 활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인원은 지난달 23일 16개 분야 50여 명의 개발 인재를 모집하는 ‘2022 코인원 개발자 집중채용'을 시작했다. 채용 오픈 3주째인 지난 14일 기준으로 총 500여 명이 지원했다. 대부분의 모집 기준이 3년, 5년 이상 경력직인 점과 현재 산업 전반에 걸친 개발자 인력난을 고려하면 높은 경쟁률로 평가된다. 접수 마감일인 7월 24일까지 최종 지원자 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모집 부문별 현황을 보면
-
티몬, 올 상반기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23% 상승
콘텐츠 커머스와 브랜드 풀필먼트 추진 등 체질개선에 나선 티몬의 2022년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 신장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티몬이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의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상반기 실적은 티몬이 강세를 보였던 해외여행 부문의 매출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여전히 회복하지 못한 상태임에도 펜데믹 이전인 2019년 상반기의 총 거래액 보다 28% 이상 높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해외여행을 제외한 수치로 비교하면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2019년 같은 기간을 약 47% 웃돌았다. 주요 항목별로 살펴 보면, 공연전시가 약 32배(3223%)로 압도적인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602만6,9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430만8,674개와 비교하면 5.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9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165만5,4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16만7,090개와 비교해보면 4.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동서 3위 오리온 순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32만1,1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만3,756개와 비교하면 19.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하인크코리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인크코리아 2위 캠시스 3위 이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19일부터 2022년 7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68,1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064,008개와 비교하면 4.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최근 한주간 4.36% 상승…주식시장 앞질러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7월11~17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4.36%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40% 하락, 나스닥(NASDAQ)은 0.70% 상승했다.최근 한 주간만 놓고 본다면 암호화폐(가상자산)의 회복 속도가 주식시장 보다 빨랐다.그러나 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36으로 지난주에 이어 공포 상태를 유지했다.한편 업비트 지수는 2017년 10월 1일 1000에서 시작한 것으로 UBMI는 업비트 원화 마켓의 모든 디지털 자산이 반영된 시장 지수인데 비해 UBAI(업비트 알트코인지수, Upbit Altcoin Market Index)는 업비트 원화 마켓 중 비트코인을 제외한 시장 지수이다.
-
네이버웹툰 "프랑스서 진행한 웹툰 작가 사인회 인파 몰려"
네이버웹툰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어메이징(Amazing)' 페스티벌에 전 세계 웹툰 플랫폼 중 단독으로 부스를 열고 프랑스 현지인들에게 ‘웹툰'을 적극 알렸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어메이징 페스티벌에 약 40평 규모로 부스를 조성해 현지 작가 사인회, 한국 작가 사인회, 굿즈 제공, 퀴즈게임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우선 망가를 그리다 웹툰을 도전하게 된 작가, 독자에서 웹툰 작가로 전향한 작가, 공모전을 통해 데뷔한 작가, 인플루언서 출신 작가 등 네이버웹툰이 현지에서 발굴한 다양한 프랑스 웹툰 작가 12명이 4일에 걸쳐 사인회를 진행했다. 가장 방문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한국 웹툰 중 프랑
-
빗썸경제硏 "美 장단기 금리 역전, 통상 6개월내 해소…비트코인 상승"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 산하 ‘빗썸경제연구소’는 18일 공개한 '경기침체 우려와 비트코인 가격의 관계' 보고서에서 역사적으로 미국 장단기 금리차 역전이 일어나면 6개월 이내 금리인상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빗썸경제연구소는 이에 따라 연말로 갈수록 금리인상 종료에 대한 기대가 부상해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을 다지고 상승 구간에 진입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했다. 비트코인(BTC) 가격은 6월 중순 1만 7천 달러 대까지 급락한 이후 일부 회복되어 2만 달러 박스권에서 횡보세를 이어가고 있다. 보고서는 하반기 미국 연준의 가파른 금리인상과 달러강세는 달러 표시 자산가격에 하방압력으로 작용하며 유동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1만4,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만6,781개와 비교하면 3.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02만5,3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244만3,197개와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