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NH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776만2,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선두…"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54만4,2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43만3,258개와 비교하면 3.91%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더 상승"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4만8,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9만7,563개와 비교하면 8.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신화인터텍 순으로 조사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6만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9만6,205개와 비교하면 6.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빗썸, "MZ 세대 젠지 팬들과 함께한 워치파티 성황리에 마무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와 함께 진행한 오프라인 서머 워치파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피치스도원에서 ‘2022 LOL 챔피언스코리아(이하 LCK)’ 1·2위 결정전을 이스포츠 팬들과 함께 응원하는 오프라인 서머 워치파티를 개최했다. 이날 워치파티에는 앞서 빗썸이 진행한 ‘빗썸X젠지, 레전드 NFT 에어드랍’ 이벤트에 당첨된 빗썸의 VIP 고객 상당수가 참여해 경기를 직관했다. 워치파티에 참석한 젠지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제공됐다. 특히 1등 상품으로 젠지 선수들
-
코빗, 신임 CTO에 이정우 기술연구부서 실장 선임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에 이정우 현 기술연구부서 실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2020년 코빗에 합류한 이래 지난 2년간 가상자산 예치 및 스테이킹, 스마투(적립식, 묶음 구매) 서비스 개발과 최근 테마별 가상자산 분류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한 홈페이지 업데이트를 주도해 왔다.현재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등 개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주문 체결 및 오픈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등 가상자산 거래소의 코어 역할인 시스템 개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러스트(Rust), 고(Go) 등 최근 주목받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도입해 거래소의 성능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이 CTO는
-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에 ‘코스모스’ 추가…"하루 1회 보상"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대표 이석우)는 자사 스테이킹 서비스 ‘업비트 스테이킹’에 ‘코스모스(ATOM)’를 추가한다고 1일 밝혔다. 서비스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업비트 스테이킹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스테이킹이란 투자자가 보유 중인 디지털 자산을 블록체인 운영에 활용하도록 맡기고, 그 대가로 보상을 지급받는 서비스다. 업비트는 복잡한 스테이킹 과정 속 중개자가 돼 이용자가 편하고 안전하게 스테이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이날 업비트 스테이킹에 추가되는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네트워크(Interchain network)다. 코스모스는 텐더민트 코어와 코스모스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
-
코빗, '이더리움 저평가 구간 점검' 리포트…"원자재값 하락 중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이더리움의 저평가 구간과 그 회복 요인을 살펴본 ‘이더리움의 저평가 구간 점검’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리포트에서는 이더리움의 저평가 구간의 발생과 회복 요인은 비트코인과 비교해 고유 요인, 즉 비체계적 리스크의 중요도가 높다고 내다봤다. 리서치센터는 SHAP 분석을 통해 이더리움 가격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변수를 산출해 저평가 구간 회복 요인을 알아보고 비트코인 분석 결과와도 비교했다.리서치센터는 우선 지난 리포트에서 이용한 MVRV Z점수를 기반으로 이더리움 저평가 구간을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분석 기준이 된 이더리움의 과거 저평가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AXA손보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95만4,4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토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4만5,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50만9,803개와 비교하면 2.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908만8,3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7만2,604개와 비교하면 6.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업비트, 아발란체와 함께 ‘제1회 AMA DU 페스티벌’ 연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프로젝트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AMA는 Ask me anything의 약자로, 투자자들이 직접 프로젝트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현명한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DU는 두나무의 약자로 행사는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되며, 8월 첫 개최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오는 8월 25일에 열리는 AMA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아발란체(AVAX)다. 아발란체는 아바 랩스에 의해 구축된 대표적인 레이어1(Layer-
-
두나무, 보호종료아동 자립 위해 5년 간 총 30억원 통근 지원 결정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이사 이석우)가 보호종료아동의 원활한 사회 적응과 자립을 돕기 위해 향후 5년 간 총 30억 원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두나무 ESG 청년 사업의 일환이자, 지난 7월 12일 발표한 ‘일자리 1만개 창출 프로젝트’의 첫 걸음이다.보호종료아동은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가 되어 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청소년 쉼터 등의 보호 시설을 퇴소하고 공식적으로 독립해야 하는 청소년들로, 자립준비청년이라고도 불린다. 지정 연령에 달하면 본인의 의사, 자립 준비 정도와 무관하게 보호 조치가 종료되기 때문에 대다수가 주거 기반을 마련하지 못하고 고용 불안에 시달리는 등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간편결제 관련 2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간편결제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3만3,3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2,471만2,1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SK·한화 순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SK 3위 한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이날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억470만6,3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