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NFT, ‘노량해전’ 선보여…수수료 전액 '수해 복구 장병'에 기부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광복절을 맞아 업비트 NFT를 통해 ‘노량해전’ NFT를 선보이고 수수료 전액을 수해 복구 작업에 힘쓰는 장병들에게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노량해전’ NFT는 정규하 웹툰 작가가 프랑스 최대 출판사와 함께 출간한 작품 ‘노량’의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됐다.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를 생동감 있게 만화적 시각으로 펼쳐낸 것이 특징으로 7년에 걸친 임진왜란의 마침표를 찍은 역사적 순간을 담아냈다. 정규하 작가의 ‘노량’은 프랑스 흥행에 이어 한글 번역본이 국내에서도 출판되었으며, 이번 ‘노량해전’ NFT를 통해 디지털로 재탄생된다. 광복절인 15일 업비
-
㈜이아이디, 자사 NFT 프로젝트 연계 ‘멤버십 플랫폼’ 구축 추진
코스피 상장사 ㈜이아이디(093230)는 자사 NFT 사업 프로젝트인 Project S.C.A.R로 유입되는 다양한 고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멤버십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아이디는 현재 Project S.C.A.R의 일환으로 NFT 판매와 더불어 패션, 음반, 게임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합하여 컨텐츠 간 연결고리를 형성하고 NFT 프로젝트와 연결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컨텐츠와 혜택을 하나의 창구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플랫폼 내에서 NFT 보유자는 자신의 NFT를 스테이킹(Staking)하여 사이트 내에서 사용 가능한 SCAR Coin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플랫폼 내 상점에서 프로젝트 연계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만7,1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9만2,383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28만6,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992만2,542개와 비교해보면 12.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98만8,01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3만4,404개와 비교하면 6.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
쌍용 토레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쌍용 토레스 2위 현대 아이오닉5 3위 기아 셀토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527만3,3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459만6,908개와 비교해보면 2.7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
-
빗썸메타, 자체 NFT IP 브랜드 '네모 클럽’ 사전 공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의 자회사 빗썸메타가 자체 NFT IP 브랜드 ‘NAEMO CLUB(이하 네모 클럽)’을 사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네모 클럽은 일종의 NFT 레이블이다. 빗썸메타가 직접 만든 지적재산권(IP)을 바탕으로 개발되고 있는 각종 NFT 프로젝트를 하나로 엮은 개념이다. 네모 클럽은 다양한 프로필 사진(PFP)과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NFT 홀더들이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빗썸메타는 네모 생태계의 첫 번째 NFT ‘NAEMO GENESIS(네모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세계관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네모 제네시스 홀더들은 향후 진행될 다양한 NFT 프로젝트 및 네모 월드 플랫폼과 관련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톱…"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1,4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4만3,354개와 비교하면 9.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7만8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0만7,917개와 비교하면 11.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8만8,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1만7,781개와 비교해보면 0.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코인원, 회원가입 절차 간편화…"KYC 없이 서비스 보기 가능"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한 번에 진행됐던 회원가입과 고객확인을 분리해 코인원 서비스 이용 절차를 간편화했다. 우선 이메일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코인원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들을 둘러볼 수 있다. 다음 단계로 가상자산 거래 및 스테이킹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 고객확인 절차 및 은행 실명계좌를 인증하면 된다. 고객확인은 자금세탁 등 불법행위 방지를 위해 고객 실제 명의와 금융거래 목적 등을 확인 및 검증하는 제도다. 기존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부터 고객확인 절차까지 모두 완료해야 했다. 이
-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2'서 글로벌 시장 공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와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s, Inc. 이하 SDS)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2’를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10일 밝혔다.오는 23일 열리는 게임스컴 2022의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 쇼케이스에서 언노운 월즈와 SDS의 신작이 소개된다. 언노운 월즈의 공동 창업자이자 게임 디렉터인 찰리 클리브랜드(Charlie Cleveland) 대표는 직접 사이파이(Sci-Fi)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IP의 턴제 전략 게임 ‘프로젝트M’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외에도 엔터테인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NHN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639,3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5만2,350개와 비교하면 0.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한화생명, 브랜드평판 삼성생명 제치고 업계 1위 등극...삼성·미래에셋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9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68만475개와 비교하면 9.3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 1위…"평판지수 9.26% 상승"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6만6,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5,980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