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2023-09-05 09:06:02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Ent.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61만3,0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72만1,708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하이브, 카카오, JYP,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 에스엠, CJ ENM, 지니뮤직, 콘텐트리중앙, 키이스트, SM C&C, 디어유, 초록뱀미디어, 엔투텍, 스튜디오산타클로스, 판타지오, 팬엔터테인먼트, NEW, 바른손, 큐브엔터, 알비더블유, 삼화네트웍스, IHQ, 버킷스튜디오, 아이오케이, 아센디오, 래몽래인, TJ미디어, 코아시아씨엠, 갤럭시아에스엠 순이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이브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만9,504 미디어지수 182만6,068 소통지수 171만2,166 커뮤니티지수 145만339 시장지수 132만2,461 사회공헌지수 105만9,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만9,63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41만7,003과 비교해보면 16.4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72만1,708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5% 하락, 브랜드이슈 19.17% 하락, 브랜드소통 3.40% 하락, 브랜드확산 12.72% 하락, 브랜드시장 4.74% 하락, 브랜드공헌 5.9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