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홈쇼핑, 홈쇼핑업계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일 TV홈쇼핑 브랜드인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28만3,5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18만8,659개보다 6.86% 줄어들었다.
-
증권플러스 비상장, 장외 주식 필수 입문서 ‘비상장 주식 101’ 오픈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비상장 주식 투자 지침서 ‘비상장 주식 101’을 선보인다. ‘비상장 주식 101’은 기초부터 실전까지 비상장 주식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은 콘텐츠다. 기초, 실전, 심화편으로 구성돼 비상장 주식이 생소한 입문자나 초보자 뿐 아니라 거래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 중고급자 모두 참고할 수 있다. 기초편에서는 비상장 주식 개념과 시장 성장 배경, 비상장 거래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실전편에서는 투자 시기 및 단계별 비상장 주식 흐름과 특징에 대해 설명한다. 심화편에서는 활발하게 거래를 진행중인 투자자들을 위해 비상장 종목 발굴 및 벤처캐피털이 투자 종목을 선
-
코인원, 쿤스트·비비 신규 모델 발탁…"MZ세대와 소통 확대"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가수 비비를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코인원은 가상자산 주 투자층인 2030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최근 MZ세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코드 쿤스트와 비비를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그리고 ‘요즘 우리들의 코인 투자’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코인원은 보다 쉽고 간편한 투자 환경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층의 니즈를 서비스에 빠르게 반영, 이메일 인증만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절차를 간편화했으며, PASS 앱을 거치지 않고 거래 앱에서 고객확인을 할 수 있도록 개편한 바 있다.코인원 서비스를 적극 알리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는 1억1,104만9,818개로 나타나 지난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908만8,310개와 비교해 1.80%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전월 이어 이달에도 선두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대한항공이 전월에 이어 이달에도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65만3,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4만5,008개와 비교하면 4.12%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롯데면세점, 면세점 브랜드평판 이달 1위 차지…"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19만1,7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680만9,055개와 비교하면 5.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코빗, ISMS-P·ISO 4종 사후 심사 통과…"보안 인증 유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와 ISO 4종(ISO 27001, ISO 27017, ISO 27018, ISO277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 심사에 통과했다고 31일 밝혔다.ISMS-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으로 고시한 국내 보안 관리 체계로 인증을 획득하면 3년의 유효기간이 부여되며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 매년 사후 관리에 대한 심사를 받아야 한다.코빗은 가상자산 거래소 서비스 운영 및 개인정보보호 영역까지 그 인증 범위를 확대한 ISMS-P와 더불어 ISO 4종의 인증을 모두 유지했다.
-
증권플러스 비상장, 컬리·낙스·에너진 등 신규 종목 5종 주식 거래 지원
국내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일반투자자 대상 컬리, 샐바시온, 낙스, 에너진, 익수제약의 비상장 주식 거래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지난 17일 샐바시온, 18일 낙스, 22일에는 에너진을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종목으로 추가했다. 지난 25일부터 익수제약, 29일부터 컬리에 대한 비상장 주식 거래 지원을 시작했다. 신규 종목으로 추가된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 3월 28일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다. 지난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컬리가 주권상장 예비심사 결과 요건을 충족해 상장에 적격한 것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다날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8만8,1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한국비엔씨,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휴마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만2,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CJ대한통운 5위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나타났다.한진택배가 4위, CJ대한통운은 5위를 기록했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093만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899만2,221개와 비교하면 10.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루이비통, 명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명품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이비통 2위 구찌 3위 샤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명품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31일부터 2022년 8월 31일까지의 명품 브랜드 빅데이터 53,119,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
두나무, '자립준비청년' 3종 통합 케어 추진…"조기 사회정착 지원"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교육비, 생활 안정자금,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3종 통합 케어 사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은 만 18세가 되어 아동양육시설 등 보호 시설을 퇴소해 공식적으로 독립을 해야 하는 청년을 말한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 해 평균 약 2,500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지만 홀로 자립하는 과정에서 경제·주거적인 어려움을 겪고, 정서적인 외로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두나무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우리 사회에서 가장 시급하게 ‘함께 서기’가 필요한 대상으로 판단, 20년간 꾸준히 자립준비청년들을 지원해온 아름다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8월 브랜드평판 톱 기록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510만76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354만776개와 비교하면 18.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0만5,0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만8,642개와 비교하면 9.95%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