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GS25·세븐일레븐 순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최근 한달간 CU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0,512,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378,706개와 비교하면서 15.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대한항공,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한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8만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47만9,735개와 비교하면 6.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도브, 비누 브랜드평판 이달 톱…"평판지수 10.60% 올라"
이달 비누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도브가 선두를 차지한 가운데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다이알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드는데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누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735만99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673만5,957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이달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조사 결과 동원시스템즈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락앤락 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5만1,175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565만5,489개와 비교하면 7.8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현대엘리베이터가 선두를 기록했다.이어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9일부터 2021년 11월 29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137만2,746개를 분석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시장규모는 약 4조원으로 세계적인 승강기업체들이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기록
가구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샘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29일부터 2021년 11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4,798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10,511개와 비교하면 3.0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SK이노베이션' '2차전지 관련주' 관심도 증가율·호감도 톱
올 3분기 국내 3대 2차전지 관련주를 대상으로 관심도(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관심도가 가장 높은 기업은 LG화학으로 나타났지만 관심도 상승률면에선 SK이노베이션이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정보량 격차를 크게 좁혔다.SK이노베이션은 호감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29일 본지는 올 3분기인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관심도의 경우 2020년과 비교 분석했다.분석대상 기업은 3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LG화
-
고팍스·포블게이트 등 4곳 사업자 신고 수리…"비트코인 통해 코인 거래"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거래소 고팍스, 포블게이트, 프로비트, 비둘기지갑 등 4곳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를 완료함에 따라 비트코인 등으로 거래를 할수 있는 거래소가 10곳으로 늘어났다.27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전날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이들 4개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사업자 신고를 수리했다고 밝혔다. 이들 4곳 모두 비트코인을 기초자산으로 다른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하다. 이들 거래소에서 거래하려면 우선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원화 마켓이 있는 4대 거래소에서 원화로 비트코인을 구입한 후 해당 거래소로 송금해야 한다. 비트코인의 경우 송금 수수료가 만만치 않아 수수료가 저렴한 리플 등을 구입해 전송하는 경
-
빗썸 "윗선 지시로 '아로와나' 반나절만에 상장 보도는 허위…4개월 소요"
빗썸(대표 허백영)이 지난 26일 한 매체가 '아로와나(ARW) 토큰을 윗선 지시로 반나절만에 상장했다'는 보도에 대해 "이는 사실과 명백하게 다르다"고 27일 반박했다.전날 한 코인 매체가 '아로와나토큰 상장이 빗썸 고위 임원이 상장 후보군 중 아로와나토큰을 콕 집어 지시를 내리고, 실무진이 이에 맞춰 상장을 준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보도한데 대해 빗썸은 "가상자산을 상장할 때 독립된 상장심의위원회를 통해 엄격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상장심의위원회에서 내부 기준에 따라 해당 자산의 상장을 검토하는 데만 통상적으로 일주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해명했다.빗썸은 "상장심의위원회에서 해당 가상자산의 검토를 마치
-
KT, 통신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278.73% 급등"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KT가 선두를 차지했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5만9,446개를 분석,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조사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2만9,596개와 비교하면 49.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는 케이엠더블유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4만1,1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0만4,643개와 비교하면 0.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NHN DATA, '앱 트렌드 리포트' 발표…MZ세대 앱 고성장
NHN DATA(대표 이진수)는 ‘다이티 데이터 마켓’을 통해 업종별 앱 설치 데이터를 분석한 ‘2021년 하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고 MZ세대의 선택을 받은 앱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리포트에는 총 16개 업종의 앱 설치 수 순위와 증가율, 성별·연령별 설치 비중 등이 공개됐다. 약 2,800만 개 ADID(안드로이드 기준)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다.올 하반기에도 OTT 열풍은 계속됐다. 앱 설치 수 1위 ‘넷플릭스’는 하반기(10월)에도 상반기(4월) 대비 설치 수가 8% 증가했다. 같은 기간 토종 OTT 서비스 ‘웨이브’는 12%, ‘티빙’은 23% 늘었다. ‘쿠팡플레이’는 147% 급증하며 서비스 출시 1년도 안
-
빗썸, 암호화폐 거래소 '사회 공헌' 정보량 '톱'…업비트·코인원 순
지난 9월24일 개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이 시행된지 2개월이 지난 가운데 그 기간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빗썸'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빗썸은 거래소 신고를 끝내자마자 사회봉사 활동에 활발히 나선 것이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9월24일~11월23일 두달간 국내 4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사회 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빗썸(주식회사 빗썸코
-
나이키, 이달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15.05% 하락"
레깅스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집계 결과 나이키 레깅스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아디다스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44만7,924개를 분석했다. 지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26.99% 상승"
이달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삼성전기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일진머티리얼즈 3위 LG이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3만3,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6만345개와 비교하면 18.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