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로보티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 결과, 1위 로보티즈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대교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0만4,87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1만4,091개와 비교하면 28.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
'BBQ치킨' 10개 치킨 브랜드 중 관심도 '톱'…'60계치킨' 호감도 1위
지난 한해 동안 치킨업체 10곳 중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BBQ치킨'으로 나타난 가운데 푸라닭의 정보량이 3위까지 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본지는 10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임의 선정한 '치킨업체' 10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치킨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정승인)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푸라닭(대표 장성식) ▲bhc(㈜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굽네치킨(㈜지앤푸
-
'맥도날드' 2021년 햄버거 관심도 1위…'노브랜드버거' 호감도 톱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맥도날드'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KFC(케이에프씨코리아㈜, 대표 엄익수) ▲맘스터치(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
-
'스타벅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관심도 톱…'탐앤탐스' 호감도 1위
지난 2021년 15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7일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5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15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은 2021년 1년 간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 송호섭) ▲투썸플레이스(대표 이영상) ▲이디야(대표 문창기) ▲메가MGC커피(대표 김대영) ▲할리스커피(대표 이종현) ▲빽다방(대표 백종원)
-
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 두자릿 수 상승"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선두를 차지했다.이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96만4,54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5,857개와 비교하면 1.6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브랜드 평판분석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24.83% 상승"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그룹이 굳건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7일부터 올 1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628만4,460개를 분석,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664만5,303개와 비교하면 7.61% 증가했다.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LG화학·포스코케미칼'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7일부터 올 1월 7일까지의 100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387만3,95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8만7,982개와 비교하면 9.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
제네시스 G80, 지난해 준대형 세단 관심도 1위…벤츠 'E클래스' 증가율 톱
국내 시판 준대형 6개 승용차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분석한 결과 지난 한해 소비자들은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G80'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전년비 지난해 관심도 증가율은 벤츠' E클래스'가 가장 높았다.특기할만한 것은 지난해 조사대상 차종의 관심도가 2020년도에 비해 모두 크게 늘어나 소비심리가 되살아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7일 빅데이터뉴스는 2020년과 2021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첫 모델 출시일이 2년 이상 경과된 준
-
'쿠팡' 2021년 오픈마켓 관심도 톱…'G마켓' 호감도 1위
지난 2021년 국내 7개 오픈마켓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쿠팡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6일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정보의 왜곡이 우려돼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2021년 1년 간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 ▲11번가(대표 이상호) ▲옥션(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일) ▲티몬(대표 장윤
-
한화시스템,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시스템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만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2위에는 SK하이닉스가 뒤를 이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32만8,65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81만8,834개와 비교하면 0.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LG화학, 2021년 관심도 '톱'…'SK이노베이션' 관심도 증가율·호감도 1위
지난 2021년 3대 2차전지 관련주 중 'LG화학'의 정보량(포스팅 수= 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직전연도인 2020년 대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는 'SK이노베이션'이 차지했다. 'SK이노베이션'은 호감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6일 본지는 2020년과 2021년 전체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은 2021년 정보량 순으로 ▲LG화학(대표 신학철)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전영현) 등이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경우 LG에너지솔루
-
코인원, 지난해 누적 회원 133% 증가…"MZ세대 절반 넘어서"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의 회원수가 지난해 배 이상 늘어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5일 코인원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회원 수는 약 222만 명으로 전년 대비 133%가량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해 신규 회원가입자 중 30대가 34.04%로 가장 많았으며 20대(26.17%), 40대(23.54%), 50대(11.80%) 순으로 집계됐는데 특히 전년 대비 20대의 신규가입 회원 비중이 약 9% 증가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MZ세대 비중이 절반을 넘어섰으며 전년도 대비 직원 수도 53% 증가, 현재 130명에 이르고 있다는게 코인원측의 설명이다.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7만9,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698만5,579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알로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0,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