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국항공우주, 국방업체 관심도 1위…'한화시스템' 호감도 최고
지난해 국내 5개 우주항공과 국방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항공우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한화시스템'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3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5개 우주항공과 국방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우주항공과 국방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한국항공우주(한국항공우주산업㈜ 대표 안현호)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 ▲빅텍(대표 임만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11번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쿠팡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11번가가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388만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585만3,175개와 비교하면 7.63%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15.94% 상승"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만9,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6만5,946개와 비교하면 21.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79% 하락"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3일부터 2022년 3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3,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97,971개와 비교하면 14.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만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만8,448개와 비교하면 58.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1만9,7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9,7,832개와 비교하면 21.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88%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일부터 2022년 3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540,6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352,883개와 비교하면 2.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KB국민은행, 지난1월 시중은행 중 관심도 1위…'Sh수협은행' 호감도 '톱'
지난 1월 국내 11개 시중은행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KB국민은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Sh수협은행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2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 11개 시중은행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은행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대표 이재근)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IBK기업은행(은행
-
코빗, 비트코인·이더리움 2종 자동구매 ‘스마투’ 서비스 출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2종 가상자산을 자동 구매하는 스마투(스마트한 투자 방법의 줄임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투 서비스는 적립식 구매와 묶음 구매 기능으로 구성되며 두 서비스 모두 시장가 주문만 가능하다. 적립식 구매는 투자자가 사전 예약한 주기(일별·주별·월별)와 투자 금액, 가상자산 종류 및 기한에 따라 가상자산의 반복, 자동 매수가 가능하다.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투자에 한해 지원되며 매수 금액은 한 주기당 최소 1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퀀트 기반 핀테크 기업 웨이브릿지가 제공한 디파이(De-Fi) 지수, 메타버스-대체불가능토큰(Non-Fungi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수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600,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952,497개와 비교하면 7.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5.10% 상승"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분석한 결과 서울예술대학교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동양미래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분석은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4만6,55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985만6,713개와 비교하면 31.67%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7.24% 하락"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만3,6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6만4,129개와 비교하면 16.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GS칼텍스, 정유업계 관심도 '톱'…'S-OIL' 정보량 증가율 1위
지난해 4분기 국내 4개 주유소 중 'GS칼텍스'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4개 주유소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정보량 증가세를 기록한 가운데 'S-OIL'의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28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 10~12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주유소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주유소는 올 4분기 정보량 순으로 ▲GS칼텍스(대표 이두희, 허세홍) ▲S-OIL(대표 후세인 에이 알 카타니)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주영민) ▲SK에너지(대표 조경목)
-
코빗 리서치센터, 기관투자자 가상자산 포트폴리오 전략 리포트 발간
코빗이 기관투자자의 가상자산 포트폴리오 전략에 관한 리포트를 내놓았다.25일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자체 분석한 ‘기관투자자를 위한 가상자산 배분 전략’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전문적으로 자산을 운용하는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전통 자산군(주식, 채권)과 비트코인의 적정 자산 배분율에 대한 접근 방식 중 하나를 제안하는 용도로 작성됐다. 현재 국내에서는 법인의 가상자산 투자는 제도적으로 불가능하다.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은 기관투자자의 위험 성향에 따라 비트코인의 적정 자산 배분율이 달라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위험 회피(risk-averse) 성향의 기관투자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10.22% 상승"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1월 25일부터 2022년 2월 25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19,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517,713개와 비교하면 1.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