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51만7,1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34만3,605개와 비교하면 8.85% 줄어들었다.
연구소에 따르면 가상자산거래소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이었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2,100 미디어지수 765,044 소통지수 736,378 커뮤니티지수 995,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8,78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000,493과 비교하면 6.7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7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343,605개와 비교하면 8.85% 줄어들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97% 하락, 브랜드이슈 0.42% 하락, 브랜드소통 39.46% 상승, 브랜드확산 25.7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