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2022-08-24 08:56:34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골프장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2위 남여주 골프장 3위 가야 골프장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억2,774만6,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5,381만4,083개와 비교하면 10.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골프장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레이크사이드, 남여주, 가야, 라비에벨, 리베라, 골드, 타이거, 레이크우드, 태광, 파주, 소피아그린, 대구, 코리아, 창원, 수원, 힐드로사이, 솔모로, 기흥, 신라, 88 CC, 진주, 자유, 스카이밸리, 아시아나, 양산, 클럽모우, 더플레이어스, 하이원, 센추리21, 써닝포인트 골프장 순이었다. ​

골프장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만633 미디어지수 123만2,549 소통지수 47만1,018 커뮤니티지수 147만8,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만2,25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33만5,869와 비교하면 2.9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지난 7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5,381만4,083개와 비교하면 10.27%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7% 하락, 브랜드이슈 9.76% 하락, 브랜드소통 17.25% 하락, 브랜드확산 8.48%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