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신라면' 2021년 라면 관심도 톱…'육개장 사발면' 호감도 1위
지난 한 해 동안 주요 8개 라면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온라인 포스팅 = 정보량)가 가장 높은 라면은 '신라면'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육개장 사발면'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20일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뉴스·블로그·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8개 라면을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라면은 2021년 '정보량 순'으로 ▲신라면(㈜농심 대표 박준) ▲짜파게티(㈜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황성만) ▲육개장 사발면(㈜농심) ▲얼큰한 너구리(㈜농심) ▲안성탕면(㈜농심) ▲팔
-
삼성·LG 노트북, 비대면 수업 보편화로 소비자 관심도 상승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거리두기 지침으로 온라인 수업이 보편화 됐던 지난해 삼성전자와 LG전자 모두 노트북에 대한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모두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와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의 노트북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기간은 2020년 1~12월과 2021년 1~12월 두 기간이다. 조사시 '노트북'과 '제조사 이름'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이 나오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관심도는
-
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1월 톱... "평판지수도 33% 급상승"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19일부터 올 1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057만6,9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24만1,120개와 비교해보면 16.5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도 9%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19일부터 올 1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18만4,4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85만903개와 비교하면 5.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한솔홀딩스' 종이와목재 업계 관심도 증가율·호감도 '톱'…'깨끗한나라' 관심도 1위
지난해 '종이와목재' 업종 3개 업체를 조사한 결과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깨끗한나라'였지만 '한솔제지'는 정보량 증가율과 호감도 두 부문에서 선두를 차지했다.19일 본지는 2020년 1~12월과 2021년 1~12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3개 '종이와목재' 업체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본지가 증권 '종이와목재' 업종을 참고해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업체는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 김민환) ▲한솔홀딩스(대표 이재희) ▲국일제지(대표 최우식, 이용호) 등이다. 참고로 한솔홀딩스의 경우 동일 업종인 '한솔제
-
'하나금융' 2021년 관심도 톱…'KB금융' 호감도 1위·'우리금융' 증가율 선두
지난 2021년 국내 주요 5개 금융지주사 중에 관심도(정보량 =온라인 포스팅)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본지는 19일 지난 한 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금융지주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관심도의 경우 2020년과의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분석 대상 지주사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하나금융지주(회장 김정태)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 ▲NH농협금융지주(회장 손병환) 등 5곳이다.분석 결과 전국민 온라인 포스팅
-
해돋이 명소 관심도 '정동진' 톱…호미곶·간절곶 뒤이어
올 1월1일 해돋이 전후 3주동안 12개 전국 주요 해돋이 명소 중 정보량(온라인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정동진'으로 나타났다.19일 본지는 2021년 12월 20일~2022년 1월10일 3주 동안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2개 주요 해돋이 명소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임의로 선정한 분석 대상 전국 주요 해돋이 명소는 같은 기간 정보량 순으로 ▲정동진(강원도 강릉시) ▲호미곶(경상북도 포항시) ▲간절곶(울산광역시 울주군) ▲성산일출봉(제주 서귀포시) ▲울릉도(경상북도 울릉군) ▲향일암(전라남도 여수시) ▲지리산 천왕
-
미래에셋자산운용, 45개 자산운용사 중 브랜드평판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45개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 1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34만9,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해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4만9,027개와 비교하면 0.4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LG생활건강·현대바이오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 1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만9,86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만6,591개와 비교하면 1.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
-
롯데케미칼, 7개 화학사 중 관심도 1위…'한솔케미칼' 호감도 '톱'
국내 7개 화학사를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롯데케미칼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한솔케미칼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18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7개 화학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화학사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포스코케미칼(대표 민경준) ▲금호석유(금호석유화학 대표 백종훈) ▲SKC(대표 이완재) ▲효성첨단소재(대표 황
-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B국민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분석결과는 2021년 12월 17일부터 2022년 1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04만5,8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58만6,538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사 브랜드평판 톱…SK바이오사이언스·셀트리온 순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SK바이오사이언스 3위 셀트리온 순으로 분석됐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올 1월 17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01만1,240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7,943만4,362개와 비교하면 1.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현대백화점, 2021년 관심도·정보량 증가율 1위…원톱 구축하나
지난 한해 동안 국내 6개 백화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현대백화점은 지난 해 정보량 증가율 역시 가장 높아 최소한 소비자 관심도 측면에선 원톱을 구축해나가고 있다.본지는 17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백화점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회장, 장호진, 김형종)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신세계백화점(신세계 대표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탈환…크래프톤·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올 1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만7,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65만1,303개와 비교하면 26.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
'오리온' 제과업계 관심도 '오리온' 톱…호감도 '크라운제과' 1위
2021년 1년 간 국내 주요 4개 제과업체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오리온'이 가장 높았다. 2020년 대비 정보량 증가율은 '크라운제과'가 가장 높았다. 크라운제과는 호감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14일 본지는 지난 한 해 동안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4개 제과업체에 대해 빅데이터 조사를 했다. 정보량의 경우 2020년과의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분석 대상 제과업체는 2021년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대표 이경재) ▲해태제과식품(대표 신정훈) ▲롯데제과(대표 신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