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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2022-09-15 09:09:04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만8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7만844개와 비교하면 19.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강원랜드, 참좋은여행, 호텔신라, 파라다이스, 노랑풍선, 롯데관광개발, 용평리조트, 아난티, 이월드, 신세계푸드, GKL, 시공테크, 서부T&D,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순이었다. ​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만3,500 미디어지수 96만5,656 소통지수 83만1,124 커뮤니티지수 85만94 시장지수 33만4,264 사회공헌지수 43만8,3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만2,99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9만9,194와 비교하면 40.1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7만844개와 비교하면 19.63%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59% 상승, 브랜드 이슈 13.26% 상승, 브랜드 소통 40.83% 상승, 브랜드 확산 56.57% 상승, 브랜드 시장 3.12% 상승, 브랜드공헌 28.3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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