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이트진로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2일부터 2021년 10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515,43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5,127,545개와 비교하면 1.7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2021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 21일 개최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대표 엄정호)는 21일 '2021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가 그랜드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그랜드 살롱과 디비전 월드 메타버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의미인 '메타'와 세계, 우주 의미인 '유니버스'를 합성한 신조어로, 가상의 세계에서 다양한 행위가 이루어질 수 있다. 한국경제TV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및 환경부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Deadline 1.5 : 시한부 지구를 마주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녹색성장 기구 사무총장인 프랭크 리즈버만 및 주한 유럽상공회의소 회장 디어크 루카트 등 유명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해
-
킹콩마이닝, 러시아 첼랴빈스크 마이닝센타 신규 구축
클라우드 마이닝 플랫폼인 킹콩마이닝을 운영중인 ㈜탈라스디에이(대표 엄순기)가 러시아 첼랴빈스크(Chelyabinsk)에 비트코인 마이닝 센터를 신규로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자흐스탄에 이어 두 번째다. 탈라스디에이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마이닝 플랫폼을 서비스 중으로, 최근 미국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가 승인되면서 투자자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신규 구축했다. 탈라스디에이에 따르면, 첼랴빈스크(Chelyabinsk)는 러시아 중부에 있는 공업도시로, 도시, 철도, 항공 교통 중심지다. 신규 구축한 첼랴빈스크 마이닝 센터는 최대 30Mw/h(약 45만TH/s)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비트코인 채굴을 경험해 보고 싶은 고객은 킹콩마이닝 사이트에
-
'보장성 보다는 저축성'…MZ세대 직장인 보험성향 '안전 선호'
MZ세대 직장인 83%는 보장성 보험보다는 저축성 보험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투자금은 월 수입의 20% 미만으로, 투자는 부동산 마련, 종자돈 마련, 새로운 경험 순으로 나타났다. 법인보험대리점 리치앤코(대표 공태식)가 모바일 리서치 전문 기관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수도권에 거주하는 20~30대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재테크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공개했다.월 수입 대비 투자 비중을 묻는 질문에 10% 미만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28.5%로 가장 많았고 20% 미만(27.0%), 30% 미만(17.9%) 순이었다. 전체 수입의 50% 이상을 투자하는 비중도 11.6%를 차지했다. 투자 목적을 묻는 질문에는 '독립, 자가 구입 등 부동산 마련
-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평판 10월 1위 차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브라운 물티슈,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1일부터 2021년 10월 21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9,457,1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9,536,174개와 비교해보면 0.8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
-
부동산신탁 10월 브랜드평판 '한국토지신탁·우리자산신탁·한국자산신탁' 빅3 형성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토지신탁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우리자산신탁과 한국자산신탁이 함께 빅3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21일부터 2021년 10월 21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756,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8,642,657개와 비교하면 1.3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톱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중공업이 1위를 차지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18,6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중공업, 현대로템, 씨에스윈드, 두산밥캣, 현대건설기계, 현대엘리베이터, 우진, 에스에프에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티에스아이, 아스플로, 광림, 유니슨, 태광, TYM, 대동, 넥스턴바
-
10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힐스테이트' 1위 차지…24% 급등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힐스테이트가 1위를 기록했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0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7,019,4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904,943개와 비교하면 19.7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0월 분석결과, 서울시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부산시 수원시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0,352,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5,860,319개와 비교하면 14.77% 줄어들었다.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연구소에 따르면 10월 대한민국
-
생리대 브랜드평판 10월 1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07,136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223,189개와 비교하면 16.33% 하락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3는 '현대건설·삼성물산·대우건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순으로 빅3를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8,997,6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450,025개와 비교해보면 29.1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CJ제일제당이 가장 높은 평판을 얻었다.뒤를 이어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831,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831,529개와 비교하면 11.9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0월 1위는 네이버페이…"6.22% 올라"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는 네이버페이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페이 순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6,469,2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4,549,309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달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톱을 기록했다.이어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메리츠자산운용 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7,763,0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2,522,070개와 비교하면 11.1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에도 톱 수성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생활건강이 지난달에 이어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32,53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이달 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