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후오비코리아 "전쟁 우려·금리 인상에도 NFT거래량 꾸준…제도적 보완 시급"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에서 대선 관련 NFT 프로젝트까지 등장하며 새로운 경제 트렌드로 부상중인 NFT 트렌드 및 전망에 대한 분석자료를 24일 발표했다.지난해 11월 신고점 경신 이후 약세를 이어오는 비트코인으로 인해 가상자산 시장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이지만, NFT는 가상자산 시장 불황 속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산업의 대표주자인 메타버스와 결합, 올해 가장 주목받은 경제 트렌드로 자리 잡아 사회·경제·문화 넘어 정치권으로까지 그 영향력을 확장중이다.후오비코리아는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는 기술, NFT의 등장은 가상자산의 핵심이자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어온 가상자산의 불안정한 시장상황
-
국일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88% 하락"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한솔제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24일부터 2022년 2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49,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4,845개와 비교하면 8.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54% 상승"
택배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24일부터 2022년 2월 24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2,801,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2,885,546개와 비교하면 0.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2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코웨이가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브리봇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8만2,7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만9,660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
-
롯데케미칼, 6개 화학사 중 ESG 관심도 최고…'SKC·한화솔루션' 순
국내 6개 화학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케미칼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6개 화학사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화학사는 '정보량 순'으로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SKC(대표 이완재)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금호석유(금호석유화학 대표 백종훈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월 선두…"평판지수는 27.52%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국토지신탁과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이 빅3를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유비케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0만8,9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34만377개보다 13.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56%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072,31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3,837,712개와 비교하면 14.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키움증권' 지난해 온라인 포스팅 수 업계 최다…'NH투자·미래에셋증권' 순
신규상장 기업 수와 공모금액면에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지난 해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 중 '키움증권'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뒤를 이었다.23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 1~12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대표 황현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삼성증권 (대표 장석훈) ▲대신증권(대표 오익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 14.50% 상승"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17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만8,071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만5,877개와 비교하면 6.1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
-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2만7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도 26% 상승"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하이트진로가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6만5,51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904만8,162개와 비교하면 25.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업비트,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코빗 순
지난해 국내 5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업비트'에 대한 관심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빗썸'이 2위, '코인원'이 3위를 기록했다.포스팅 글의 긍정과 부정어 비율을 나타내는 호감도는 코인원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22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5개 암호화폐 거래소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주식회사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4,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6만5,150개와 비교하면 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는 16.98% 하락"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6만354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5만2,573개와 비교하면 13.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