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21일부터 2022년 2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535,3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687,352개와 비교하면 8.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종근당, 상장제약사 중 1월 국민 관심도 톱…'동국제약' 호감도 최고
지난 1월 30개 상장 제약사들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투자자들과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으로 나타났다.지난해 부동의 1위에 이어 새해 들어서도 타업체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였으며 이어 일동제약과 GC녹십자가 2·3위를 기록했다.본지는 21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 임의 선정 상장 제약사 30개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종근당으로 총 2만1693건을 기록했으며 2위는 일동제약으로 1만3263건, 3위는
-
엠씨넥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00% 하락"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엠씨넥스 2위 파트론 3위 영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8일부터 2022년 2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338,8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338,826개와 비교하면 14.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힐스테이트가 1위에 올랐다.그러나 평판지수는 소폭 하락했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83만6,682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6,284개와 비교하면 1.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8만7,3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18만4,474개와 비교하면 11.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27만7,037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57만6,955개와 비교해보면 14.0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한국조선해양 4Q 'ESG 경영' 관심도 1위…'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 순
국내 조선업 3개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4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조선해양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조선업 3개사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한국조선해양(대표 가삼현) ▲삼성중공업(대표 정진택) ▲대우조선해양(대표 이성근) 등이다. 한국조선해양의 경우 현대중공업 키워드도 포함해 검색했다.참고로
-
롯데면세점, 지난해 관심도 1위…'제주공항 면세점' 증가율 최고
지난해 7개 국내 면세점 업체 중 '롯데면세점'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지만 전년 동기 비 정보량은 큰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면서 대부분 면세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떨어진 가운데 JDC의 '제주공항 면세점'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유이하게 2020년 대비 관심도가 늘어나 눈길을 끌었다.17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 1~12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국내 면세점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마스크팩 브랜
-
고려아연,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0.62% 하락"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풍산 3위 알루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7일부터 2022년 2월 17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82,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73,459개와 비교하면 9.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180,4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435만4,240개와 비교하면 0.3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도 29.76% 상승"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LG생활건강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8,079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만9,869개와 비교하면 5.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이어 셀트리온·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13만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801만1,240개와 비교하면 11.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한진·CJ대한통운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6,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693만204개와 비교하면 27.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우리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평판지수 7.21% 상승"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씨티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분석결과는 2022년 1월 16일부터 2022년 2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897,6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045,822개와 비교하면 9.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
-
신세계푸드, 식자재 유통업체 중 관심도 1위… '현대그린푸드'는 호감도 톱
지난해 4분기 6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신세계푸드'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아워홈이 2위, 롯데푸드가 3위를 기록했다.호감도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인 현대그린푸드가 가장 높았다.본지는 16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아워홈(대표 구지은)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