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61% 상승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22일부터 2021년 11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598,52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1,145,351개와 비교하면 8.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
-
'신한은행', 올 3분기 관심도 최고…'Sh수협은행' 호감도 1위
올 3분기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관심도(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관심도가 가장 높은 은행은 신한은행인것으로 나타났다.22일 본지는 지난 올 3분기인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 시중은행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임의선정 분석대상 은행은 3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NH농협은행(은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1위 차지…하나·KB캐피탈 순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조사 결과 현대캐피탈이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2위 하나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19일부터 2021년 11월 19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1,7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평판지수 7.39% 하락"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결과 하이트진로가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조사됐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9일부터 2021년 11월 1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57만7,875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451만5,431개와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화이자' 4개 백신 중 정보량 '톱'…국민 호감도 저조 속 '얀센' 1위
올 한 해 4개 백신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화이자'로 나타났다.본지는 19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10개월간 4개 백신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는 2021년 8월 19일자로 질병관리청이 국내에 허가한 4개 백신을 대상으로 했다. 대상은 올 1~10월 정보량 기준으로 ▲화이자(백신명 : 코미나티주) ▲모더나(백신명 : 모더나코비드-19백신주) ▲아스트라제네카(백신명 : 한국아스트라제네카코비드-19백신) ▲얀센(백신명 : 코비드19백신얀센주) 등 4개
-
맥도날드, 햄버거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노브랜드버거' 호감도 '톱'
지난 3분기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업체는 '맥도날드'로 조사됐다.본지는 18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햄버거 브랜드 6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맘스터치(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 김동전) ▲KFC(케이에프씨코리아㈜
-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평판지수 48% 급등"
이달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조사 결과 두산중공업이 선두를 기록했다.이어 2위 현대로템 3위 씨에스윈드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8일부터 2021년 11월 18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7만4,6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1만8,633개와 비교하면 11.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불구 국민들 '코로나'·'마스크' 관심도는 감소
전세계가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우리나라 국민들의 '코로나'와 '마스크'에 대한 관심도는 감소 추세에 있음이 빅데이터로 확인됐다.17일 본지는 지난해 11월1일부터 올 10월31일까지 12개월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코로나 ▲마스크 두 키워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전체 관심도의 경우 지난해와의 비교도 실시했다.코로나 정보량을 월별로 살펴보면 월별 확진자가 전월 대비 세배 이상 급증했던 12월이 584만2641건으로 최근
-
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 "평판지수는 20%대 하락"
이달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7일부터 이달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911만3,8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99만7,647개와 비교해보면 0.40% 증가했다.연구소에 따르면 건설사 브랜드평판 11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일성건설, 한화건설, 롯데건설, 동부건설, 현대산업개발, SK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코
-
CJ제일제당,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CJ제일제당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동서 3위 오리온 순으로 드러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부터 2021년 11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41만6,98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55만9,938개와 비교하면 0.27% 줄어들었다.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CJ제일제당, 동서, 오리온, 오뚜기, 대상, 농심, 남양유업, 풀무원, 선진, 하림, 팜스토리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14.40% 상승"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이지스자산운용, 3위 메리츠자산운용 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16일부터 2021년 11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301,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7,763,056개와 비교하면 1.43% 증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1위 차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생활건강이 선두를 차지했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16일부터 2021년 11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5만6,928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3만2,535개와 비교하면 4.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코로나19시대 국내 OTT 서비스 관심도 1위는 '티빙' …'웨이브'·'왓챠' 순
4개 국내 OTT 서비스 업체를 대상으로 올 3분기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총계)을 분석한 결과 '티빙'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임의선정 4개 국내 OTT 서비스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OTT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티빙(대표 양지을) ▲웨이브(대표 이태형) ▲왓챠(대표 박태훈) ▲쿠팡플레이(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 등으로 이번 조사에서는 넷플릭스, 디즈니 등 해외 OTT업체는 분석하지 않았다.단 '
-
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26.12% 상승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민은행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분석결과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70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900,921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연구소에 따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이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의 134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207,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2,229,783개와 비교하면 4.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