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쿠팡플레이, 미국 ‘내셔널하키리그' 플레이오프 디지털 독점 생중계
								쿠팡플레이가 미국 4대 스포츠 중 하나인 ‘내셔널하키리그(NHL)’ 플레이오프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고 25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5월 18일 열린 NHL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동부·서부 컨퍼런스 결승전과 최종 우승팀을 확정 짓는 스탠리컵까지 생중계한다. NHL 플레이오프 전 경기를 생중계하는 건 2007년이 마지막이었다.  NHL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아이스하키 리그로 미국 지역 25팀과 캐나다 지역 7팀이 소속돼 북미 아이스 하키리그로도 불린다. 현재 진행 중인 플레이오프 2라운드는 7전4선승제로 열리는 각 콘퍼런스의 4강 경기로, 이들의 승리팀은 콘퍼런스 최강팀을 가리기 위한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이렇게 결정
							
							
								
							
						
					 
					
					- 
						
							
								코빗, 루나 거래 지원 종료 결정···"수수료 수익 전액 투자자 보호 활용"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가상자산 루나의 거래 지원을 종료하기로 결정하면서 유의 종목 지정 이후 발생한 수수료 수익 전액은 투자자 보호에 활용하겠다고 25일 밝혔다.코빗은 다음 달 3일 오후 2시에 루나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 단, 루나 입금은 이달 31일 오후 2시까지만 가능하며 거래 지원 종료 후 출금은 8월 31일 오후 2시까지 가능하다.최근 루나 가격이 99% 폭락하고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심화한 가운데 코빗은 지난 10일 업계에서 가장 빨리 루나를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바 있다. 이후 지난 13일에는 코빗 리서치센터에서 발간한 ‘테라 스테이블코인 디페깅 보고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이번 루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코인원 순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가상자산, 암호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분석결과는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9,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65만9,214개와 비교하면 9.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영풍제지·깨끗한나라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영풍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5일부터5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0만3,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5만7,513개와 비교하면 12.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2,82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0만509개와 비교하면 14.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13개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20%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신세계인터내셔날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4월 24일부터 2022년 5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256,18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6,615,315개와 비교하면 5.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이지케어텍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0만8,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10만7,568개보다 13.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롯데칠성음료, 주류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오비맥주·하이트진로 순
								국내 주요 3개 주류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 주류업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주류업체는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오비맥주(대표 벤마그다제이베르하르트) ▲신세계백화점(대표 김인규) 등이다.방식은 '주류업체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
							
							
								
							
						
					 
					
					-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하나캐피탈·롯데캐피탈 순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5만5,5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아주IB투자·SBI인베스트 순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BI인베스트먼트로 조사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2만3,1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7만4,928개와 비교하면 13.29%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롯데칠성·무학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5만6,43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6만9,416개와 비교하면 38.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포스코, 국내 철강업계 '탄소' 관심도 톱…현대제철·동국제강 순
								올 1분기 국내 6개 철강업체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 주범인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포스코'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철강업체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올 1~3월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회장 최정우, 전중선) ▲현대제철(대표 안동일) ▲동국제강(대표 장세욱 김연극) ▲KG동부제철(대표 박성희) ▲아주스틸(대표 이학연) ▲세아제강(대표 이휘령 김석일)등 6개사이다. 단
							
							
								
							
						
					 
					
					- 
						
							
								카카오TV, '좋아하면 울리는' 출연자 공개 모집 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연애 심리 서바이벌 '좋아하면 울리는'을 기획, 제작하며 참여할 출연자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좋아하면 울리는'은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미터 안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알람이 울리는 앱 ‘좋알람’을 활용한 연애 심리 서바이벌이다. 카카오웹툰에서 연재된 천계영 작가의 동명 인기 웹툰 속 주요 소재인 ‘좋알람’ 앱과 연애 리얼리티 쇼 ‘짝!짝!짝!’을 모티브로 기획, 제작된 작품이다.  연출은 ‘진짜 사나이’, ‘내 꿈은 라이언’ 등을 선보였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김민종CP가 총괄을 맡는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은 원작 속 주요한 소재인 ‘좋알람’ 앱을 중심으로 펼쳐진
							
							
								
							
						
					 
					
					- 
						
							
								카카오엔터, '토르' 마블 코믹스 웹툰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20일 ‘닥터 스트레인지’에 이은 두번째 마블 코믹스 작품 ‘토르’를 웹툰으로 제작해 국내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공식 마블 코믹스 유통사인 시공사와 협업하여 올해 총 7개 마블 코믹스 작품 공급을 결정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토르’에 이어, 오는 6월에는 디즈니 플러스로 방영을 앞두고 있는 작품 ‘미즈 마블’을 비롯해 ‘호크아이’, ‘문나이트’, ‘비전’을 연달아 공개할 예정이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카카오엔터에서 전 세계 뜨겁게 사랑받는 마블 코믹스 IP들을 웹툰으로 제작해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두 번째 라인업으로 올 여름 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