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갤럭시아메타버스·효성중공업, 국내 첫 실물 오피스텔 NFT 선봬
갤럭시아메타버스(대표이사 고광림)가 25일 효성중공업(대표이사 양동기)과 함께 분양 예정인 오피스텔의 NFT를 발행하고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효성중공업의 청담동과 서초동 일대에 조성 예정이 오피스텔의 분양을 앞두고 NFT 에어드롭으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최초의 조감도 NFT 에어드롭 이벤트는 3월 25일부터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본 NFT 소유자에게는 향후 분양 소식 등이 포함된 효성중공업의 여러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
스톰게임즈,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FourGodsOnWEMIX’ 티저 사이트 · 영상 공개
스톰게임즈(대표 정만수)가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FourGodsOnWEMIX’의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25일(금) 밝혔다.‘FourGodsOnWEMIX’는 동양의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광활한 스케일의 오리엔탈 판타지 세계를 구현한 게임으로 올해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앞으로 티저 사이트를 통해 게임정보 및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티저 사이트와 함께 공개된 약 1분 10초 분량의 티저 영상에서는 악과 맞서는 청룡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캐릭터의 화려한 스킬 효과와 전투 장면이 3D영상으로 구현돼 게임의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다.또한, ‘FourGodsOnWEMIX’’는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으로 게임 플레이를
-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블루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 진행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블루 페이트코어’는 획득 시 국가 또는 역할군에 따라 해당 소속 영웅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왕위 계승자–레이켈’을 비롯해 ‘엘 도라도-사브리나’, ‘브룬의 귀공녀-서아’, ‘심안의 수호자-레나’, ‘샤이닝 썸머-다나’ 등 총 12개의 블루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개에 대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엑소스 히어로즈’에 관한 정보 및 콘텐츠 업데이트,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타이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18% 상승"
수입차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2월 25일부터 2022년 3월 25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7,372,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6,553,038개와 비교해보면 2.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만1,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4만9,490개와 비교하면 0.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에브리봇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5만2,30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8만2,746개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CJ프레시웨이, 'ESG 경영'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롯데푸드 순
6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CJ프레시웨이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해 하반기 정보량 순으로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 ▲삼성웰스토리(대표 한승환) ▲아워홈(대표 구지은) 등이다
-
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 특정금융정보법상 트래블룰 이행한다
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은 오는 25일부터 시행되는 특정금융정보법상 트래블룰(가상자산 이전 시 정보 제공 의무)을 이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트래블룰이란 가상자산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제도다.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가 다른 가상자산사업자에게 100만원 이상에 상당하는 가상자산을 이전하는 경우, 가상자산을 이전하는 사업자는 가상자산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를 가상자산을 이전받는 사업자에게 제공해야 한다. 이들 거래소는 트래블룰 이행을 위해 트래블룰 솔루션인 CODE(빗썸·코인원·코빗) 또는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업비트)를 이용할 예정이다. 3.25일 트래블룰 시행 이후 같은 트래블
-
빗썸, ‘빗썸 테크 아카데미’ 실시
빗썸(대표 허백영)이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실무형 교육과 함께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년째인 ‘빗썸 테크 아카데미’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 경력 1년 이상 4년 이하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에 준하는 경험이 있다면 신입 개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커리큘럼은 빗썸과 IT 인재양성 스타트업인 ‘코드스테이츠’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된다.선발인원은 총 30명으로, 참가신청은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 또는 인쿠르트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교육은 4월 11일부터 5월 20일까지 6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비용은 빗썸에서 전액 지원한다.
-
“액션쾌감의 손맛을 모바일로 빚어내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전 8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대 100만 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할 수 있고, 총 8개의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출시 전날 시작한 양대 앱마켓의 사전 다운로드는 총 120만 건, 사전 캐릭터 생성은 110만 건을 각각 달성했다. 넥슨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많은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기록을 세웠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액션 쾌감’이라는 개발 슬로건을 내걸고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수동 조작의 손맛을 고스란히 구현한 2D
-
코인원·NH농협은행, 실명확인 계좌 서비스 재계약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지난 23일 NH농협은행과 실명확인 계좌 발급에 대한 재계약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인원은 2018년 1월 NH농협은행과 최초 실명확인 계좌를 제휴한 이래 4년째 관계를 지속해오고 있다.이번 실명확인 계좌 재계약 기간은 2023년 3월까지 1년으로 그간 6개월 단위의 재계약을 맺어왔던 것과 달리, 최초의 연간단위 장기계약이다.
-
맥도날드,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ESG 경영' 관심도 톱…'롯데리아'·'버거킹' 순
6개 햄버거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맥도날드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노브랜드버거(㈜신세계푸드, 대표 송현석) ▲맘스터치
-
빗썸·NH농협,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 제휴 계약 1년 연장
빗썸(대표 허백영)과 NH농협이 23일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 제휴 계약을 1년 더 연장했다고 밝혔다. 빗썸 고객들은 기존 사용하고 있던 계좌를 통해 안정적으로 거래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23일 빗썸이 NH농협과 실명계좌 발급을 위한 계약을 연장하며 금융안전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빗썸은 계약연장을 위한 자금세탁방지(AML) 위험평가 심사에서 이전보다 개선된 평가를 받으며 계약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1년 단위로 늘리는데 성공했다.
-
넥슨,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777일 기념 생방송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서비스 777일 기념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Live in Counter:side’ 방송에는 ‘카운터사이드’ 소속 버튜버 ‘라니’와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박상연 PD가 출연해 4월 업데이트 콘텐츠 및 밸런스 조정안을 발표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실시간 소통’을 메인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발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넥슨은 방송에 앞서 지난 22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전체 유저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사원을 획득할 수 있는 ‘777
-
코빗·SK플래닛, '블록체인 비즈니스 활성화' 업무협약
코빗(대표 오세진)이 23일 SK플래닛과 블록체인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판교 SK플래닛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세진 코빗 대표이사,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블록체인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하고 실행하게 된다.코빗은 SK플래닛의 포인트 및 멤버십 기반 서비스와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 마케팅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회원 수 증가 및 가상자산 기반 마케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