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뉴런스왑, 거버넌스 토큰 스테이킹 기능 오픈
뉴런스왑(NEURONswap)에서는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의 일정한 양을 지분으로 고정시키는 거버넌스 토큰 스테이킹 기능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뉴런스왑은 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통제받지않고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DEX)로 지난해 오픈, 거래수수료의 10%를 자체발행 NR토큰으로 페이백, 레퍼럴 혜택 등으로 유저를 모아왔다.거버넌스 토큰 스테이킹 기능은 2개월에서 2년정도 일정기간 동안 보유한 NR 토큰을 락업(Lock-up) 하는 것으로, 투자자는 토큰의 시장가치가 아닌 NEURONswap의 미래에 투자 할 수 있다.유저는 스테이킹을 통해 NEURONswap의 안정성에 기여하고 NEURONswap의 주인이 될 수 있으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70% 하락"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33,3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8,071 개와 비교하면 0.9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
-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1% 하락"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338,3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81% 상승"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65,43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6,365,513개와 비교하면 5.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
LG화학, 2차전지 관련주 중 관심도 1위…'SK이노베이션' 호감도 최고
올들어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LG화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2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21일까지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3개 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LG화학(대표 신학철)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최윤호) 등이다. 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LG화학'으로 총 10만2121건을 기록했다.'LG화학'은 지난 2021년을 대상
-
두나무, '유엔세계식량계획' 우크라이나 긴급 구호 활동에 10억원 기부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2일 우크라이나 주민 식량 지원을 위해 유엔세계식량계획(The 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 이하 WFP)에 10억 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두나무는 지난 21일, WFP와 우크라이나 주민 식량 지원을 위한 기부금 기탁식을 진행했다. 국내 기업 중 WFP의 우크라이나 긴급 구호 활동에 기부한 것은 두나무가 처음이다. 기부금 10억 원은 160만 명 이상의 우크라이나 현지 및 피난민에게 하루치 식량을 제공할 수 있는 규모다. 두나무 이석우 대표는 “WFP가 분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크라이나 주민 315만 명을 돕고자 한다는 소식에 식량 지원이 절실한 것이라 판단, 긴급구호 발생 시
-
위메프, ‘브랜드데이’…인기 브랜드 30곳 최대 30% 할인
위메프가 23~24일 이틀간 ‘브랜드데이’를 열고, 30개 인기 브랜드관 세일 행사 및 타임세일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3월 베스트브랜드관으로 △SK매직 △팸퍼스 △그린핑거 △LF몰(헤지스,닥스,질스튜어트) △잇츠스킨 △웨스트우드 6곳을 선정했다. 해당 브랜드관에서는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베스트브랜드관 대표 상품은 △SK매직 무설치 식기세척기 외 △그린핑거 워시320ml+샴푸320ml △질 바이 질스튜어트 체크패턴 숄더백 외 △웨스트우드 긴팔 집업 티셔츠 외 등이다. 추천 브랜드관에서는 식품·생활용품·패션·인테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파격 세일을 진행한다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금강공업·덕신하우진 순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7만6,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4,530개와 비교하면 37.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도 50.81% 급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두산중공업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씨에스윈드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2022년 3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만2,6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6만354개와 비교하면 22.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18%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2일부터 2022년 3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54,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535,360개와 비교하면 9.6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CJ대한통운,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롯데글로벌로지스·한진택배 순
국내 5개 택배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CJ대한통운의 관심도가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2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5개 택배 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 ▲롯데글로벌로지스(대표 박찬복) ▲한진택배(㈜한진, 대표 노삼석) ▲로젠택배(로젠㈜, 대표 최정호) ▲우체국택배(우정사업본부장 손승현) 등이다.참고로 '업체 이름'과
-
아트레이스, 글로벌 창작물 거래 플랫폼을 위한 글로벌팀 구축
블록체인 기반 문화예술 콘텐츠 그룹 '아트레이스(대표 주성현)'가 공정한 경쟁과 발전을 위해, 로랑 그로고자(Laurent Grosgogeat), 다니엘 메이란(Daniel Mayran)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으로 영입하고 다수의 전문가로 포진된 글로벌팀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로랑 그로고자는 현재 파리에서 이태리 패션 럭셔리 브랜드 세루티 (Cerruti 1881) 프랑스 대표로 근무하고 있으며, 샤넬 미국 태평양 지역 보석과 시계 수석 부사장, 까르띠에 이탈리아와 한국 대표를 역임했다. 아트레이스에서는 프로그램 심사위원장과 해외네트워크 및 마케팅 컨설팅을 담당한다. 다니엘 메이란은 현 블루벨(BlueBell)그룹 코리아 회장과 럭셔리비즈니스그룹
-
네오플, e스포츠 리그 ‘레벨업X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스프링’ 개막…"4월10일 결승전"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e스포츠 리그 ‘레벨업X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스프링’을 개막한다고 21일 밝혔다. 리그는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오는 4월 1일 6회차까지는 온라인으로, 4월 8일 3-4위전과 4월 10일 결승전은 오프라인으로 치른다. 참가 접수를 통해 선정된 8개팀이 5대5 공성전으로 토너먼트에 돌입하며, 중계는 최시은 아나운서와 정인호, 김진영 해설이 맡는다. 리그 총 상금은 3,900만 원 규모다. 리그 ‘레벨업X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스프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배달특급’ 프랜차이즈 특급 제휴 이벤트로 맛있는 봄 즐겨요
배달특급이 오는 3월 말까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과 또 한 번 신바람 나는 제휴 이벤트를 연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오는 3월 31일까지 피자 브랜드인 ‘피자헛’·‘피자에땅’, ‘무공돈까스’와 ‘오븐에빠진닭’, ‘유가네닭갈비’까지 총 5개 브랜드에 대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장 먼저 유명 피자브랜드인 ‘피자헛’ 주문 고객에게는 최대 1만 원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 3,500장 발급한다. 2만5,900원 이상 주문 금액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할인 폭이 넓어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이 기대된다. ‘피자에땅’과 ‘무공돈까스’, ‘오븐에빠진닭’은 1만5,000원 이상 주문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쿠폰을 제공해
-
롯데홈쇼핑, 올해 첫 유럽 여행 상품 1시간에 2,500건 주문…"보복소비 폭발"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지난 20일(일) 오후 9시 35분 올해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유럽 여행 상품이 60분 동안 주문 2,500건이 몰리며 주문금액 18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21일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에 맞춰, 홈쇼핑에서 올해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유럽 여행 상품으로, 코로나19로 그 동안 유럽 여행을 기다려온 고객들의 억눌렸던 수요가 터지면서 주문이 몰린 것으로 해석된다.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4개국을 여행하는 ‘북유럽 10일’과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3개국을 여행하는 ‘서유럽 12일’ 상품으로 4월 22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지정된 날짜에 출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코로나19 이전 유럽 여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