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덕신하우징,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 78.08%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덕신하우징  2위 금강공업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8,870개와 비교하면 6.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한국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9.78% 하락"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20일부터 2022년 5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33,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795,290개와 비교하면 13.5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큰폭 하락"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휴림로봇 3위 한신기계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2만1,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6만4,021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웰컴저축은행, 10개 저축은행 중 관심도 1위…'키움저축은행'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10개 저축은행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웰컴저축은행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10개 저축은행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저축은행은 '정보량 순'으로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하돈) ▲SBI저축은행(대표 임진구, 정진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 ▲KB저축은행(대표 허상철) ▲한국투자저축은
							
							
								
							
						
					 
					
					- 
						
							
								코인원,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 선정…"비트코인 피자데이 첫 진행"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건강한 크립토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의 신규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는 최근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무분별한 투자를 지양하고 크립토 산업의 기본을 먼저 이해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코인원 전 직원이 참여해 가상자산의 가치를 올바르게 알리고 함께 공유하자는 의미로 크립토피디아로 명명했다. 코인원은 크립토피디아의 첫 번째 주제로 가상자산 업계의 기념비적인 날인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선정했다. 지난 18일 코인원 사옥에서는 피자데이를 기념해 전 임직원이 모여 피자를 나누어 먹으며 비
							
							
								
							
						
					 
					
					- 
						
							
								네이버웹툰 ‘악몽의 형상’ 화제…‘타인은 지옥이다’ 시리즈 3부작
								네이버웹툰은 신작 ‘익몽의 형상’(김용키)이 연재 시작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요일웹툰 인기순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웹툰 ‘악몽의 형상’은 대한민국 스릴러 웹툰 계의 한 획을 그은 ‘타인은 지옥이다’(2019), ‘관계의 종말’(2020)의 뒤를 이어 김용키 작가의 ‘타인은 지옥이다’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작품이다. 지난 달 11일 네이버웹툰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현재 매주 화요·토요 웹툰으로 연재 중이다. 웹툰은 ‘타인은 지옥이다’, ‘관계의 종말’ 결말로부터 9년 후, 끔찍한 살인사건에 휘말려 여전히 지옥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전작의 주인공 ‘윤종우’와 ‘정다은’의 삶을 다룬다. 살인사건의 유일한 생
							
							
								
							
						
					 
					
					- 
						
							
								카카오엔터 로맨스 대작, ‘아파도 하고 싶은’ 오디오드라마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이준과 에이핑크 박초롱이 남녀 주인공으로 열연한 ‘아파도 하고 싶은’ 오디오드라마를 19일 오전 11시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채랑비 작가의 ‘아파도 하고 싶은’은 웹소설과 웹툰을 합쳐 120만명이 열람하고, 약 45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로맨스 히트작 가운데 하나로, 계약결혼을 소재로 주인공 사이의 사랑을 아슬아슬하게 풀어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주인공 하연은 오랜 시간 짝사랑 해온 선배 도윤이 갑작스레 결혼을 하겠다고 선언하자 자신의 마음을 숨긴 채 선배에게 계약결혼을 제안하고, 이를 계기로 달콤한 사랑에 빠져들게 된다.특히 ‘아파도 하고 싶은’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548만5,8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8만1,906개와 비교해보면 2.2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 
						
							
								나노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엠씨넥스·영풍 순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나노스  2위 엠씨넥스  3위 영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6만2,4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57만7,363개와 비교하면 6.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22.45%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한일사료  3위 팜스토리  순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6만5,5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4만9,658개와 비교하면 28.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CU, ESG경영 관심도 편의점 업계 톱…세븐일레븐·GS25·이마트24 순
								국내 5개 편의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편의점 'CU'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미니스톱을 제외한 국내 편의점업체 중에선 이마트24의 관심도가 가장 낮았다.1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5개 편의점 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CU(BGF리테일 대표 이건준) ▲세븐일레븐(코리아세븐 대표 최경호) ▲GS25(GS리테일 대표 허연수, 김호성) ▲이마
							
							
								
							
						
					 
					
					- 
						
							
								빗썸, ‘비트코인 피자데이’ 맞아 '2022 빗썸 피자데이' 이벤트 진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오는 22일까지 5일 동안 ‘2022 빗썸 피자데이’ 이벤트를 열고 총 2,000명의 고객에게 빗썸캐시 또는 피자 기프티콘을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22일 미국에서 비트코인 1만개와 피자 두 판의 거래가 성사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날이다.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실물거래에 사용된 것에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 가상자산 업계 기념일로 자리매김했다. 빗썸은 이벤트 기간 가입한 신규회원 중 추첨을 통해 일별 100명씩 총 500명에게 2만5000원 빗썸캐시를 지급한다. 또한 전체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비트코인을 1회 이상 거래한 고객 중 추첨을 통
							
							
								
							
						
					 
					
					- 
						
							
								두나무, ‘2022 업비트 피자데이’…이웃과 나누는 기부행사도 실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2022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2022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23시 59분 59초까지 열린다. 업비트가 마련한 이벤트 전용 지갑에 ‘바로 출금’ 기능으로 0.001 비트코인을 입금한 선착순 2022명에게 4만원 상당의 피자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실명 입증된 업비트 계정당 1회로 제한되며, 신규회원 및 기존회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당첨된 피자 쿠폰은 오는 23일 전에 발송되며, 이벤트 참여로 입금된 디지털 자산도 반환된다. 자세한 내용은 업비트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할 수 있다. 올해 피자데이는 이웃과 나누는 
							
							
								
							
						
					 
					
					- 
						
							
								두나무,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2’ 전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UDC 2022가 9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오늘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블라인드 티켓 등록도 시작된다. 올해로 개최 5회차를 맞는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국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여타 블록체인 행사와는 다르게 수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는 순수 행사다. 블록체인 트렌드와 기술 분야를 모두 아우르며 개발자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하는 컨퍼런스로 성장해왔다. 언택트 기조에 따라 3회차, 4회차인 2020년과 2021년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삼성·키움·한투·NH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4윌 한국투자증권 5위 NH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6일부터 지난 5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55만6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67만1,326개와 비교해보면 3.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