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25.72% 상승"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7,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4만6,865개와 비교하면 7.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
네이버, 라이브 엔터 플랫폼 ‘NOW.’ 앱으로 출시
네이버㈜(대표 최수연)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NOW.(이하 나우)’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됐다. 독자적인 앱 환경을 구축해, 사용자의 콘텐츠 경험을 보다 증진시키는 다양한 기술적ㆍ서비스적 시도를 진행하기 위함으로 네이버의 영상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TV’ 어플리케이션은 ‘나우’ 앱으로 통합됐다. 두 가지 콘텐츠 소비경험을 모두 품은 나우 앱은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시청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네이버는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쇼를 사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내가 좋아하는 쇼에 적극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리액션’ 기능도 추가했다. 특히, 나우 앱에서는 내가
-
코인원, 거래소 업데이트…트렌드·편의성 잡는다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9일 가상자산 테마별 태그 필터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 코인원 홈페이지 거래소 섹션에 도입된 ‘가상자산 태그 필터‘는 거래되는 가상자산을 19가지 테마로 구분한 기능이다. 기존 메인마켓(Main Market)과 그로스마켓(Growth Market)으로 구분되던 종목 필터를 보다 직관적 탐색이 용이하도록 테마별로 나눈 것이다. 이는 국내 최초로 적용된 기능이다. 투자자들은 코인원에 상장된 가상자산을 결제, 블록체인, 확장 솔루션, 디파이,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게임, 메타버스, NFT, 금융 서비스, 리워드 포인트, 애드테크, 에듀테크,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헬스, 다오, 소셜, 기타 디앱 등 총 19가지 테
-
현대퓨처넷,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업무협약 맞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정보통신기술) 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이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신성장동력 발굴에 나선다.현대퓨처넷은 지난 2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현대퓨처넷 사옥에서 미국 뉴욕 소재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텝인투시티(StepintoCity)’와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성택 현대퓨처넷 대표와 강준환 스텝인투시티 대표가 참석했다.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제품을 미국에 소개하고 해외 진출 컨설팅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특히, 현대퓨처넷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디지털 헬스케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는 17.65% 하락"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분석은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8,420,32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5,146,553개와 비교하면 15.91%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피에이치씨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2,7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600,385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기가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9만3,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만3,628개와 비교하면 2.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두나무-서울경찰청,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 위해 맞손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서울경찰청과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두나무 김형년 부회장, 정민석 최고운영책임자는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최관호 서울경찰청장과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협력체계를 논의했다.두 기관은 이날 업무 협의회에서 향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보이스피싱 등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인지 시 경찰에 수사단서를 제공하고,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전문지식 및 최신 동향 등을 상호 교류해 관련 범죄 대응 및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두나무와 서울경찰
-
컴투스홀딩스·컴투스, '오아시스 프로젝트' 합류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28일 ‘오아시스(OASYS) 프로젝트’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오아시스의 초기 검증자로 참여해 협력사들과 함께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된다. 특히 오아시스는 지분 증명(PoS: Proof of Stake)방식 기반으로 블록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물리적인 작업을 최소화해 환경 친화적이다. 컴투스 그룹은 오아시스 프로젝트 참여와 함께 Web3게임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컴투스 그룹은 올해 C2X 플랫폼 내에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 블록버스터급 MMORPG와 10종 이상의 하이 퀄리티 Web3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
빗썸메타, SK·LG·CJ ‘올스타팀’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한다
빗썸(대표 허백영)의 빗썸메타가 28일 글로벌 대기업 계열사들의 투자를 받으며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드 라운드(Seed-round) 투자에는 ▲LG CNS ▲CJ올리브네트웍스 ▲드림어스컴퍼니(SK그룹 계열사) 등 국내 대표 대기업 계열사들이 참여한다. 테크파트너로 참여한 DX전문기업 LG CNS는 NFT 거래소 플랫폼 개발을 담당한다. 플랫폼 개발에는 LG CNS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이 적용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 역시 테크파트너로 참여해 NFT 제작 솔루션을 담당할 예정이다. 음악·오디오 플랫폼 플로(FLO)를 운영하는 SK스퀘어의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는 컨텐츠파트너로 합류했다.
-
두나무-서울경찰청,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 업무 협의회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서울경찰청과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두나무 김형년 부회장, 정민석 최고운영책임자는 지난 25일 서울 서대문구 서울경찰청에서 최관호 서울경찰청장과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협력체계를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 협의회에서 향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보이스피싱 등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인지 시 경찰에 수사단서를 제공하고,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전문지식 및 최신 동향 등을 상호 교류해 관련 범죄 대응 및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
'한국타이어' 타이어 업계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넥센·금호타이어 순
국내 3대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타이어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3대 타이어 브랜드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 이수일) ▲금호타이어(금호타이어㈜ 대표 정일택) ▲넥센타이어(넥센타이어㈜ 대표 강병중, 강호찬) 3개 브랜드다.참고로 '브랜드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바이오니아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만2,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2만6,771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46,1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919,998개와 비교하면 6.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1위…아크로·트리마제 순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67만8,0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8만765개와 비교하면 73.07%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