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다시 1위로 복귀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다시 1위로 복귀했다.지난달엔 넥슨 창업주인 故 김정주 NXC 이사가 유명을 달리했다는 소식에 순위가 잠시 바뀐바 있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61만3,79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4만930개와 비교하면 12.8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한화솔루션·포스코케미칼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99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458만7,803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만7,850개와 비교하면 5.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벅스, 팬덤 특화 서비스 강화… ‘플레이어 스킨’ 및 ‘아티스트 페이지 바로가기’ 기능 선보여
NHN벅스는 ‘플레이어 스킨’ 및 ‘아티스트 페이지 바로가기’ 기능을 선보이며 팬덤 특화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벅스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팬심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내가 들은 음악을 이미지로 저장해 SNS 등에 공유할 수 있는 ‘스밍 인증’과, ▲내 사진첩에 담긴 아티스트의 사진으로 위젯 스킨을 꾸밀 수 있는 ‘위젯 커스텀’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이어 벅스는 ‘플레이어 스킨’과 ‘아티스트 페이지 바로가기’ 등 두 가지 팬덤 특화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였다.‘플레이어 스킨’은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음악 플레이어 배경으로 적용하는 기능이다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22만9,8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91만4,159개와 비교하면 10.5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29.16% 상승"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6일부터 2022년 4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39,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21,804개와 비교하면 18.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부동의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부동의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1만5,90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81만7,762개와 비교하면 1.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
삼성화재, 손보업계 관심도 1위…KB손보, 관심도·호감도 모두 2위 선방
올 1분기 국내 8개 손해보험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삼성화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KB손해보험은 관심도와 호감도 모두 2위를 기록, 빅데이터 종합 분석 상으론 가장 좋은 점수를 기록했다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8개 손해보험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8개 손해보험사는 올 1~3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해상보험(대표 홍원학)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 ▲현대해상화
-
멜론 새 멤버십 ‘멜론 라운지’ 오픈…"유료 회원 대상 공연·어학 등 혜택 다양"
멜론이 500만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를 선보인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공연과 전시, 어학, 배달, 카카오TV 오리지널 등 MZ세대 회원에게 유용한 혜택을 한데 모은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Melon Lounge)’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멜론 라운지’는 지난 2014년 12월부터 온오프라인 컬처 혜택을 중심으로 운영해온 ‘멜론 혜택관’을 주요 이용자층인 MZ세대의 생활 전반에 걸친 베네핏으로 확대 개편한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멜론은 오픈과 동시에 디뮤지엄, 예술의전당, YBM인강 관련 혜택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최근 서울숲
-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현대제철 바짝 추격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포스코가 1위를 기록했다.현대제철이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으며 동국제강이 3위를 기록했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3만4,6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4만4,530개와 비교하면 7.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현대자동차, 국산차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6.41%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자동차가 부동의 1위를 질주했다. 이어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52,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81,235개와 비교하면 2.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이마트, 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홈플러스·롯데마트 순
국내 3개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이마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 대형마트 업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대형마트는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이제훈)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등이다. 단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등은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 방식은 '마트 이름'에 '사회공헌'
-
컴투스 그룹 "인쇄물을 온라인으로"…브랜드 소통 허브 ‘컴투스온’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컴투스 그룹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인 ‘컴투스온’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은 그룹사 임직원들과 신청 구독자들에게 인쇄물로 매월 찾아가며 아날로그 감성을 전달하던 종이 사보 ‘게임빌컴투스뉴스’를 ESG 환경 정책에 따라 온라인 소통 채널 ‘컴투스온’으로 확대 개편했다. 그동안 게임빌컴투스뉴스는 다양한 회사 소식과 구성원들의 일상을 사내 기자단이 직접 취재하여 소개해 왔다. 컴투스온 역시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소통 창구가 될 예정이다. 특히 게임을 넘어 문화 콘텐츠,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
빗썸, ‘자금세탁방지의 날’ 캠페인 진행
빗썸(대표 허백영)이 4일 자금세탁방지(AML) 제도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 제고를 위해 사내 캠페인 ‘제1회 자금세탁방지의 날’을 시행했다고 밝혔다.빗썸 자금세탁방지센터가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가상자산 거래소 임직원이 준수해야 하는 자금세탁방지제도를 임직원에게 쉽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빗썸 자금세탁방지센터에서는 고객확인의무(CDD) 등 자금세탁방지제도에 관한 브로슈어와 국내외 자금세탁방지 관련 최신 동향 및 사례 등을 낱장의 신문형태로 구성한 'THE AML BITHUMB TIMES'를 제작해 배포했다.또한 임직원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자금세탁 범죄자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했다. 캠페인 당일 사내 곳곳에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덕산네오룩스 순으로 조사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6만6,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만3,908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161만2,4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388만86개와 비교하면 9.50%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