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칠성음료, 주류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오비맥주·하이트진로 순
국내 3개 주류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2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개 주류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주류업체는 올 1분기 ESG 관련 정보량 순으로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오비맥주(대표 벤마그다제이베르하르트)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등이다.참고로 '주류업체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
-
5대 가상자산 거래소,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 닻올렸다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는 22일 여의도 코인원 본사에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igital Asset eXchange Alliance, 이하 DAXA)‘를 출범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고팍스(스트리미) 이준행 대표, 빗썸(빗썸코리아) 이재원 대표, 업비트(두나무) 이석우 대표, 코인원 차명훈 대표, 코빗 김재홍 최고전략책임자가 참석했다. 이는 지난 13일 제2차 가상자산 당정간담회에서 5대 거래소가 발표한 ‘가상자산 사업자 공동 자율 개선방안’의 구체적 실행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 DAXA는 업무협약서에 △디지털 자산 거래지원 개시부터 종료까지 투
-
쿠팡플레이 "900만 와우 회원 위해 토트넘 경기 준비"
쿠팡플레이가 토트넘 홋스퍼와 함께 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를 오직 와우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준비했다고 22일 밝혔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어리그(PL) 인기팀 토트넘 홋스퍼를 한국으로 초청함으로써 많은 국내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토트넘과 함께하는 두 번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모두 국내에서는 오직 쿠팡플레이를 통해 라이브 중계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 웹사이트만 아니라 스마트TV에서도 접속할 수 있어 큰 TV 화면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환경에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기존 삼성 및 LG 스마트TV뿐 아니라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6월 분석 1위…"농협금융지주 최하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2일부터 2022년 6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60,8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33,669개와 비교하면 5.9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만9,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593개와 비교하면 29.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0만3,8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2만1,449개와 비교하면 19.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롯데홈쇼핑, TV홈쇼핑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CJ온스타일·NS홈쇼핑 순
국내 7개 TV홈쇼핑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홈쇼핑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CJ온스타일, NS홈쇼핑, 홈앤쇼핑, 현대홈쇼핑, GS홈쇼핑 순이었으며 공영쇼핑이 가장 적었다.2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TV홈쇼핑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TV홈쇼핑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CJ온스타일(㈜씨제이이엔엠 대표 강호성, 윤상현) ▲NS홈쇼핑
-
쿠팡플레이, '손흥민 출전 토트넘 경기' 에스코트 키즈 모집
쿠팡플레이가 오는 7월 토트넘 홋스퍼 FC를 초청해 개최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에스코트 키즈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7월 13일(수) 펼쳐지는 ‘팀 K리그 대 토트넘’ 경기와 7월 16일(토) ‘토트넘 대 세비야 FC’ 경기에 참여할 에스코트 키즈를 선발한다. 두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와 피치 인터내셔널이 주관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로, 프리미어리그(PL) 프로 구단 토트넘 홋스퍼를 초청해 화제를 모았다. 에스코트 키즈는 경기 시작 전 선수들의 손을 잡고 그라운드에 함께 입장하는 어린이로, 이번 시리즈에는 팀 K리그 대 토트넘, 토트넘 대 세비야 각 경기당 22명씩 총 44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016만7,0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48만5,838개와 비교해보면 18.37% 늘어났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
-
하인크코리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2.89%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인크코리아 2위 캠시스 3위 영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1일부터 2022년 6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064,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62,406개와 비교하면 1.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현대사료 3위 동서 순으로 조사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만3,7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6만5,526개와 비교하면 23.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배달의민족' 업계 관심도 선두 질주…'쿠팡이츠' 1년간 관심도 상승률 1위
올해 1분기 5개 배달앱 중 '배달의민족'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심도 상승률은 쿠팡이츠가 가장 높았다.21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의 1~3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배달앱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유)위대한상상, 대표 서성원) ▲쿠팡이츠(쿠팡 대표 박대준) ▲배달특급(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이창훈) ▲위메프오(대표 하재욱) 등이다
-
두나무,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2’ 연사 라인업 1차 공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20일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의 1차 글로벌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UDC 2022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주제로, 오는 9월 22~23일 이틀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공개된 UDC 2022 1차 연사 라인업에는 NFT, 메타버스&게이밍, Web 3.0, 다오, 트래블룰 등 블록체인 최신 트렌드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예컨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세바스찬 보르제 최고운영책임자 겸 공동 설립자를 비롯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제주·부산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5월 20일부터6월 20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07만3,1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52만7,687개와 비교하면 0.96%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톱…이지스·메리츠·삼성 순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메리츠자산운용 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244만3,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009만115개와 비교하면 5.8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