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2월 1위…정의선 회장 뒤이어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2022년 1월 8일부터 2022년 2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2만6,11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96만4,545개와 비교하면 6.0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15% 상승"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엑세스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월 8일부터 2022년 2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014,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2년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50,136개와 비교하면 0.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용평리조트' 국내 리조트 중 관심도 1위…'한화리조트·곤지암리조트 순'
최근 3개월간 국내 11개 리조트의 온라인 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용평리조트'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국내 리조트들에 대한 호감도는 타업종 대비 매우 높은 편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본지는 7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1월1일부터 2022년 1월31일까지 3개월 간 국내 11개 리조트를 임의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결과 이 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용평리조트'로 총 1만712건을 기록했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한화리조트’가 99
-
'SK하이닉스' 'RE100' 관심도 골드 멤버사 중 톱…'LG엔솔·SK텔레콤' 순
최근 화제 키워드로 떠오른 'RE100'의 국내 골드멤버 4개사 중 'RE100' 키워드에 가장 관심이 많은 회사는 'SK하이닉스'인 것으로 나타났다.RE100은 국제 비영리단체인 기후그룹(The Climate Group)이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와 협력해 2014년에 발족한 국제 켐페인이다. RE100의 RE는 RenewableEnergy(재생에너지)를 뜻하며 100은 사용전력의 100% 모두를 재생에너지(RE)로 조달한다는 뜻이다.7일 본지는 국내 RE100 골드멤버 4개사를 대상으로 2021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RE100'
-
'우체국택배' 지난해 관심도 CJ대한통운 제치고 1위 등극…"지각 변동"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택배업계가 대표적인 수혜업종으로 떠오른 가운데 2021년 국내 주요 5개 주요 택배업체 중 국민들의 관심도(정보량 =온라인 포스팅)가 가장 높은 곳은 '우체국택배'로 나타났다.본지 조사에서 그동안 줄곧 1위를 달리던 CJ대한통운이 2위로 밀려나는 지각 변동을 보인 것.본지는 7일 지난 한 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택배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관심도의 경우 2020년과의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분석 대상 택배 업체는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을 한 결과 신한카드가 1위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2년 1월 7일부터 2022년 2월 7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92만6,0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31만9,858개와 비교하면 5.4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9.98% 상승"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7일부터 2022년 2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6,2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3,008개와 비교하면 26.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동진쎄미켐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34만6,712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32만8,652개와 비교하면 4.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현대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도 6.86%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연구소는 지난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만9,869개를 분석,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57만9,148개와 비교하면 0.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6%대 하락"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7만883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3만4,845개와 비교하면 3.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2.10% 하락 "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아남전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4일부터 2022년 2월 4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98,7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0,046개와 비교하면 13.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지난해 국민들 '나이키' 가장 많이 찾았다…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리복'
지난 2021년 6개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나이키'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스포츠웨어에 대한 평균 순호감도는 50%가 넘는 것으로 조사돼 소비자들은 상당히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본지는 4일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스포츠웨어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6개 스포츠웨어 브랜드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나이키((유)나이키 코리아, 대표 앤드류존호우튼) ▲아디다스(아디다스코리아(유), 대표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2월 분석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분석은 2022년 1월 3일부터 2022년 2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3,62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중공업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삼성중공업과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6만5,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만2,928개와 비교하면 10.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서울반도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8.88% 상승"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반도체 2위 LX세미콘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3일부터 2022년 2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97,9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896,212개와 비교하면 4.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