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통신사 대표 중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지난해 11월 새로 취임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올 1분기 국내 통신 3사 수장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유영상 대표는 포스팅내에 긍정어 부정어 비율을 나타내는 호감도도 가장 좋은 것으로 조사됐다.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통신 3사 대표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 간이다.분석 대상 대표는 해당 기간 '정보량 순'으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구현모 KT 대표 ▲황현식 LG U+ 대표 등이다.분석 결과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선두…가온미디어·아남전자 순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아남전자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3만5,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6만2,954개와 비교하면 5.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스틸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만2,9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3만4,686개와 비교하면 26.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코빗, 친구 초대하면 비트코인 증정…"추천인 리워드는 무제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지난 2일부터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친구 추천 이벤트는 코빗에 회원가입 내역이 없는 신규 이용자가 코빗 이용자로부터 받은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 피추천인 모두에게 비트코인(BTC)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는 건당 1만원(세전) 상당의 BTC를 받을 수 있으며 초대받은 이용자는 최초 가입에 한해 5,000원 상당의 BTC를 받는다.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 고객확인제도(KYC) 인증과 신한은행 자동이체 연동을 완료해야 리워드가 지급되며 반복적인 회원가입 및 탈퇴를 통한 리워드의 중복 지급은 불가하다. 피추천인 리워드는 가입 이력이 없는
-
CJ ENM 투니버스 ‘신비아파트’, 역대 첫방 시청률 최고 수치
CJ ENM 투니버스는 지난달 28일 방송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1화 타깃 시청률이 4.9%, 점유율이 55.2%(4-13세/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지상파·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역대 신비아파트 시즌 첫 방송 시청률 기록 중 최고 수치다.지난달 28일 방송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1화에서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이 흉가 체험을 전문으로 하는 BJ ‘용감한 아이들’과 함께 사라진 친구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흉가 속 귀신과 맞서는 내용이 그려졌다. 이어 오는 5일 방영 예정인 2화에는 도심 한복판에 나타난 곰이 사람들의 반려동물을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9.40% 하락"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베셀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3일부터 2022년 5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27,9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66,191개와 비교하면 6.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LG이노텍, '전자장비와 기기'업종 관심도 1위…삼성전기·솔루스첨단소재 순
올 1분기 전자장비와 기기 업종 4개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LG이노텍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자장비와 기기 업종 4개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전자장비와 기기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LG이노텍(대표 정철동) ▲삼성전기(대표 장덕현) ▲솔루스첨단소재(대표 진대제 서광벽) ▲일진머티리얼즈(대표 양점식) 등 총 4곳이다. 분석 결과 올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5월에도 선두 고수…"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547만2,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161만2,482개와 비교하면 17.86%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이는 현대중공업 그룹사가 빅3에 2개나 들어가는 결과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4만2,8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0만203개와 비교하면 18.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
쿠팡플레이, K리그1 전 경기 생중계…"축구팬 위한 콘텐츠 투자 확대"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프로축구 K리그를 전 경기 생중계하면서 축구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5일부터 K리그1 10라운드 경기들을 시작으로 K리그 매치 생중계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올 시즌 K리그1 중계는 매 라운드 전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며, 다음 시즌에는 K리그1, K리그2 모두 중계에 나선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공식 파트너십 조인식을 가졌다. 양측의 파트너십에 따라 쿠팡플레이는 2025년까지 중계뿐만 아니라 K리그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쿠팡플레이는 K리그 콘텐츠 사업에 적극 투자하기로 약속했으며, K리그 관련 오
-
네이버웹툰, 분사 5주년…'1억8000만 글로벌 스토리테크 플랫폼'
네이버웹툰이 분사 5주년을 맞았다. 네이버웹툰은 2015년 네이버 사내독립기업(CIC, Company-In-Company)을 거쳐 2017년 5월 분사했다. 지난 5년 간 네이버웹툰은 국내에서 성공을 입증한 ‘스토리테크(Story-tech)’ 플랫폼 모델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시켜왔다. 특히,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아마추어 콘텐츠 모델’과 웹툰 플랫폼에서 정식 연재되는 ‘오리지널 콘텐츠 모델’을 모두 갖춘 네이버웹툰만의 플랫폼 모델이 해외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웹툰이 전 세계에 구축한 스토리테크 플랫폼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Monthly Active User)는 2017년 분사 당시 4천6백만 명에서 2022년 3월 기준 1억8천만 명
-
KT, 통신 3사 중 '탈통신' 관심도 1위…SK텔레콤·LG유플러스 순
최근 6개월간 국내 3대 통신사를 대상으로 '탈통신'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KT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0월1일부터 2022년 3월31일까지 통신 3사의 '탈통신'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통신사는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KT(대표 구현모) ▲SK텔레콤(대표 유영상)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등 총 세 곳이다.참고로 '통신사 이름'과 '탈통신'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이 나오도록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는 8.16% 하락"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10만1,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63만6,151개와 비교하면 5.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8.92%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1만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만9,858개와 비교하면 5.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85%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2일부터 2022년 5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5,999,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359,972개와 비교하면 5.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