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고려아연,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89% 상승"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남선알미늄 3위 풍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18일부터 2022년 4월 18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473,9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965,967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1위…"평판지수 47.42% 상승"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3만7,99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만7,721개와 비교하면 19.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837만4,0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675만2,215개와 비교하면 3.4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16% 하락"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15일부터 2022년 4월 15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344,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3,799,085개와 비교하면 2.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4월 1위..."KDB산업은행 최하위"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B국민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4월 분석결과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2,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90만5,189개와 비교하면 7.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4월 1위…한진·CJ대한통운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1만9,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818만8,546개와 비교하면 32.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벅스, 뮤지컬 프로젝트 ‘러브 프로세스’ 실시… 음원과 뮤지컬의 결합 시도
NHN벅스는 14일 뮤지컬 프로젝트 ‘러브 프로세스(LOVE PROCESS)’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만남에서 결합에 이르는 사랑의 전 과정이 뮤지컬 배우가 노래한 10곡의 음원을 통해 한 편의 공연으로 탄생하는 프로젝트다. 14일 ‘사랑해’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10주간 새로운 문화 콘텐츠의 탄생을 시도하는 대장정에 나선다.‘러브 프로세스’는 위기의 남녀가 헤어짐과 만남을 반복하다 끝까지 함께 하자고 결심하는 과정을 전달력이 뛰어난 뮤지컬 배우들의 목소리로 풀어낸다. 전체 이야기를 ▲위(危, 위태로움), ▲재(再, 다시 한번), ▲별(別, 헤어짐), ▲고(苦, 괴로움), ▲결(結, 맺어짐) 총 5막으로 구성하고, 각 과정마다 남녀가 대화를 주
-
KCC, 'KCC World' 통권 폐간…디지털 사내 소통 활성화
KCC(대표 정몽진)가 93년부터 발행한 인쇄 사보 'KCC World'를 통권 346호로 폐간하고, 22년부터 웹진으로 통합해 디지털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KCC Webzine'은 올 1분기 동안 약 10만 뷰를 달성하고 있다. KCC는 지난해까지 종이 사보와 웹진을 동시발행하며 디지털 운영기반을 마련했다. 이어 1993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29년간 통권 346호 발행을 끝으로 인쇄사보를 폐간했으며, 2022년 1월부터 전면적인 웹진 발행에 나서게 됐다. 월간으로 발행되는 웹진은 최근 강화된 ESG 활동과 더불어 B2B 파트너와 제품 및 사업분야와 관련된 정보 등을 소비자로 하여금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사내 소통
-
멜론,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14일 전문위원 6인과 함께 숨은 K-POP곡들로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를 매주 목요일마다 공개하는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리스트 구성을 담당할 전문위원으로는 공연장 벨로주 대표 박정용, 대중음악평론가 김학선, 이대화, 박준우, 작가 변고은, 뮤지션 이상순이 참여한다. 전문위원들은 각기 다른 주제의 플레이리스트에 대해 매주 돌아가며 큐레이션을 담당한다.더불어 멜론의 음악방송 ‘멜론 스테이션’에 인디음악 조명 프로그램 ‘트랙제로’를 개설하여 ‘트랙제로’에 선정된 곡과 아티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당 전문위원
-
KG케미칼,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선두
최근 한달간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G케미칼 2위 대한그린파워 3위 현대에너지솔루션 순으로 조사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8,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1만4,825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크래프톤·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3월 14일부터 2022년 4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74,05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99,702개와 비교하면 4.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톱…"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67만1,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77만3,512개와 비교해보면 2.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4월 선두...OK저축은행·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15만5,5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57만7,187개와 비교해보면 6.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호텔신라,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강원랜드·하나투어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호텔신라 2위 강원랜드 3위 하나투어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만3,3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3만5,748개와 비교하면 29.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42.66%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CC가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3만1,0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0만2,388개와 비교하면 2.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