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파리바게뜨' 지난해 제빵브랜드 관심도 '톱'…'신라명과' 호감도 1위
지난 한해 5개 주요 제빵 브랜드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파리바게뜨'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17일 지난 한 해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제빵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 2021년 정보량 순으로 ▲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 대표 황재복, 이명욱) ▲뚜레쥬르(CJ푸드빌 대표 김찬호) ▲던킨(비알코리아㈜ 대표 도세호) ▲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 이명욱) ▲신라명과(대표 안희철, 조영장) 등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를 나타내는 관심도는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1위…한화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25만9,66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5만3,607개와 비교하면 6.3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NHN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1일부터 2022년 2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501,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554,972개와 비교하면 23.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GS 뒤이어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3만8,59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1만8,858개와 비교하면 7.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오비맥주, 주류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하이트진로'·'롯데칠성음료' 순
국내 3개 주류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하반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오비맥주'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3개 주류 업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 선정한 분석 대상은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오비맥주(대표 벤마그다제이베르하르트)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등 3개사이다.방식은 '업체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1위... "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서울대학교가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연세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1211만9,58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3억3510만1,024개와 비교하면 36.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
-
에이텍, 컴퓨터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텍 2위 앱코 3위 주연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0일부터 2022년 2월 10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8,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65,131개와 비교하면 5.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모비스가 부동의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의 126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230만1,521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16만3,275개와 비교하면 2.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
-
지난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유업체는 '빙그레' …'매일유업' 호감도 톱
지난해 국내 4개 유제품 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소비자들은 '빙그레'를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9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4개 유제품 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유제품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빙그레(대표 전창원) ▲남양유업(대표 이광범) ▲서울우유(서울우유협동조합장 문진섭)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등 4개사다.분석 결과 이 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빙그레'로 총 23만742건을 기록
-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19만9,408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6만4,347개와 비교하면 22.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37% 상승"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로보티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월 9일부터 2022년 2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3,80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04,878개와 비교하면 10.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소폭 상승"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대구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경남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60만2,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9,799개와 비교하면 4.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
'롯데제과' 2021년 소비자 관심도 1위…'크라운해태' 호감도 '톱'
지난해 국내 3개 제과업체의 온라인 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롯데제과'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9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3개 제과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제과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롯데제과(대표 신동빈, 이영구) ▲오리온(대표 이경재) ▲크라운해태(크라운제과 대표 윤석빈) 등 3개사다. 이번 조사에서는 '오리온', '크라운해태'의 경우 가비지 제거를 위해 '제과' 키워드를 포함해 검색했다. '제과' 키워드를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8일부터 2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34만7,653개를 분석,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조사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36,284,460개와 비교하면 8.0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8일부터 2월 8일까지의 99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173,55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73,959개와 비교하면 12.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