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빗 리서치센터, 기관투자자 가상자산 포트폴리오 전략 리포트 발간
코빗이 기관투자자의 가상자산 포트폴리오 전략에 관한 리포트를 내놓았다.25일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자체 분석한 ‘기관투자자를 위한 가상자산 배분 전략’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전문적으로 자산을 운용하는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전통 자산군(주식, 채권)과 비트코인의 적정 자산 배분율에 대한 접근 방식 중 하나를 제안하는 용도로 작성됐다. 현재 국내에서는 법인의 가상자산 투자는 제도적으로 불가능하다.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은 기관투자자의 위험 성향에 따라 비트코인의 적정 자산 배분율이 달라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위험 회피(risk-averse) 성향의 기관투자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10.22% 상승"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1월 25일부터 2022년 2월 25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19,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517,713개와 비교하면 1.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
현대그룹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월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142만5,660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0만4,905개와 비교하면 5.27%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진원생명공학이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2만6,77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1만5,870개와 비교하면 7.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부동산원, 국토부 산하 공기업 중 ESG경영 관심도 1위…'LH·철도공사' 순
국토부 산하 5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부동산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5개 공기업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공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 ▲한국철도공사(사장 나희승)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한국도로
-
레이블, 코인원 원화마켓에 24일 오후 6시 신규 상장
NFT 기반의 강의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레이블(LABEL)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코인원은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후 6시(KST) 코인원 원화 마켓에 레이블의 LBL 토큰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ERC-20기반의 LBL토큰이 거래될 예정이다. 현재, 레이블은 탈중앙화 거래소 팬케이크 스왑과 글로벌 거래소 MEXC에 상장돼 있다. 레이블은 음악 강의와 엔터테인먼트 IP를 NFT에 접목, 교육, 투자 및 인큐베이팅 할 수 있는 탈중앙화 글로벌 NFT 플랫폼이다. 코인원은 실명계좌를 확보한 국내 4대 거래소 중 하나로 지난 8년동안 누적 회원 수 226만명, 누적 거래액 382조원을 기록했으며 지난 2019년에는 국내 최
-
후오비코리아 "전쟁 우려·금리 인상에도 NFT거래량 꾸준…제도적 보완 시급"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에서 대선 관련 NFT 프로젝트까지 등장하며 새로운 경제 트렌드로 부상중인 NFT 트렌드 및 전망에 대한 분석자료를 24일 발표했다.지난해 11월 신고점 경신 이후 약세를 이어오는 비트코인으로 인해 가상자산 시장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이지만, NFT는 가상자산 시장 불황 속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산업의 대표주자인 메타버스와 결합, 올해 가장 주목받은 경제 트렌드로 자리 잡아 사회·경제·문화 넘어 정치권으로까지 그 영향력을 확장중이다.후오비코리아는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는 기술, NFT의 등장은 가상자산의 핵심이자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어온 가상자산의 불안정한 시장상황
-
국일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88% 하락"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한솔제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24일부터 2022년 2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49,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4,845개와 비교하면 8.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54% 상승"
택배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24일부터 2022년 2월 24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2,801,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2,885,546개와 비교하면 0.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2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코웨이가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브리봇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8만2,7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만9,660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
-
롯데케미칼, 6개 화학사 중 ESG 관심도 최고…'SKC·한화솔루션' 순
국내 6개 화학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케미칼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6개 화학사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화학사는 '정보량 순'으로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SKC(대표 이완재)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금호석유(금호석유화학 대표 백종훈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월 선두…"평판지수는 27.52%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국토지신탁과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이 빅3를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유비케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0만8,9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34만377개보다 13.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56%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072,31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3,837,712개와 비교하면 14.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키움증권' 지난해 온라인 포스팅 수 업계 최다…'NH투자·미래에셋증권' 순
신규상장 기업 수와 공모금액면에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지난 해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 중 '키움증권'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뒤를 이었다.23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 1~12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대표 황현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삼성증권 (대표 장석훈) ▲대신증권(대표 오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