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48.96% ↓"

2023-01-06 09:03:51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48.96%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2만5,86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2만8,031개와 비교하면 32.53%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의선, 김승연, 구광모, 손태승, 신동빈, 조원태, 최정우, 구현모, 함영주, 윤종규, 이재현, 박현주, 이성희, 김범수, 박찬구, 서경배, 허태수, 이명희, 김지완, 박정원, 최태원, 정지선, 신창재, 정몽규, 조석래, 정몽준, 구자열, 이호진, 이해진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9만9,354 소통지수 13만9,385 커뮤니티지수 88만7,7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42만6,515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9만4,743과 비교해보면 48.9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이재용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9.50% 하락, 브랜드소통 13.43% 상승, 브랜드확산 45.6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