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180,4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435만4,240개와 비교하면 0.3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도 29.76% 상승"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LG생활건강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8,079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만9,869개와 비교하면 5.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이어 셀트리온·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13만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801만1,240개와 비교하면 11.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한진·CJ대한통운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6,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693만204개와 비교하면 27.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우리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평판지수 7.21% 상승"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씨티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분석결과는 2022년 1월 16일부터 2022년 2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897,6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045,822개와 비교하면 9.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
-
신세계푸드, 식자재 유통업체 중 관심도 1위… '현대그린푸드'는 호감도 톱
지난해 4분기 6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신세계푸드'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아워홈이 2위, 롯데푸드가 3위를 기록했다.호감도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인 현대그린푸드가 가장 높았다.본지는 16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아워홈(대표 구지은)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5만7,2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099만8,479개와 비교해보면 8.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
-
SGC에너지,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21% 상승"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GC에너지 2위 대한그린파워 3위 정백스지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5일부터 2022년 2월 15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4,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07,069개와 비교하면 7.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넷마블·크래프톤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크래프톤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27만2,67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만7,194개와 비교하면 32.30% 급감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GS25, 지난해 편의점 관심도 1위…호감도 최고는 'CU'
지난해 국내 5개 편의점 업체의 온라인 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소비자들은 'GS25'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15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5개 편의점 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GS25(GS리테일 대표 허연수, 김호성) ▲CU(BGF리테일 대표 이건준) ▲세븐일레븐(코리아세븐 대표 최경호) ▲이마트24(이마트24 대표 김장욱) ▲미니스톱(미니스톱 대표 심관섭)등이다.'CU'의 경우 가비지가 섞일 우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월 1위…OK·페퍼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순으로 조사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월 14일부터 2022년 2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44만8,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520만2,725개와 비교해보면 4.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
-
호텔신라,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90% 하락"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호텔신라 2위 강원랜드 3위 파라다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4일부터 2022년 2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33,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77,039개와 비교하면 5.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쌍용C&E·한일시멘트 순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14일부터 2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9만1,4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8만4,020개와 비교하면 2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지난해 유저들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등 3N에 큰 관심…'웹젠' 호감도 '톱'
지난해 국내 10개 게임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소비자들은 '넥슨'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넷마블, 엔씨소프트 순이었다.본지는 14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10개 게임업체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게임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넥슨(넥슨 코리아 대표 이정헌)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
-
코빗 "SKT 갤럭시 S22 개통 때 NFT 추첨 지급…하반기 거래 가능"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SK텔레콤(이하 SKT)의 구독 플랫폼 T우주와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자사 마켓 플레이스에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코빗은 SKT가 제휴한 피치스의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이번 NFT 이벤트를 기획했다. 오는 14일부터 내달 14일까지 SKT에서 진행하는 갤럭시 S22 스마트폰 개통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T우주, 피치스 NFT를 지급하며 지급받은 NFT는 올 하반기 코빗 NFT 마켓 플레이스에서 실제로 거래 가능하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