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 영국 거래소 종합평가서 국내 1위·세계 13위 선정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영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가 전 세계 150개 가상자산 거래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종합평가에서 국내 1위, 글로벌 13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크립토컴페어가 최근 발행한 ‘거래소 벤치마크 보고서(Exchange Benchmark)’에서는 △시장품질, △법률·규제, △보안, △KYC(신원인증)·거래위험, △데이터공급, △회사/거래소, △자산 품질·다양성, △부정적 사건 등 8개 부문에서 80개 이상의 지표를 분석해 AA, A, BB, B, C, D, E, F등급으로 나눠 평가했다. 평가결과 국내 거래소 중에는 빗썸이 A등급을 받아 글로벌 13위에 선정되었으며 업비트(BB등급) 22위, 고팍스(BB
-
코빗 리서치센터, ‘건전한 ICO·IEO 시장 활성화를 위한 준비’ 리포트 발간
코빗 리서치센터가 29일 ‘건전한 가상자산공개(ICO)·거래소공개(IEO) 시장 활성화를 위한 준비’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리포트에서는 가상자산의 증권성 여부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새 정부의 가상자산 공약 중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과 ICO·IEO 시장 활성화가 중요하며 투자자 보호를 위한 법적 근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상자산의 증권성 여부를 판별해 규제 불확실성을 해결해야 함을 강조했다.리포트는 우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자산의 증권성 여부를 판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하위테스트(Howey Test)에 대해 설명했다. 하위테스트란 어떤 거래가 투자 계약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론이다
-
대한전선,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2.19% 상승"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LS 3위 보성파워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9일부터 2022년 4월 29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44,542개와 비교하면 15.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는 10.45% 하락"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만61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7,155개와 비교하면 20.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삼성전자 에어컨, 에어컨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상승"
최근 한달간 에어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에어컨 2위 LG전자 에어컨 3위 캐리어 에어컨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424만6,7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041만1,495개와 비교하면 36.84% 증가했다. 에어컨의 정식 명칭은 에어 컨디셔너(air conditioner)로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기계다. 우리나라에서는 냉방기만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2021년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약 250만 대로 집계됐
-
KB국민은행, 시중은행 중 '탄소 감소' 관심도 톱…NH농협·신한·하나은행 순
최근들어 기후 위기가 자주 회자되면서 ESG경영 항목중 '탄소 저감' 및 '탄소 중립', 나아가 '탄소 마이너스'를 내세우는 기업들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KB국민은행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빅데이터 집계 결과 전반적으로 아직까지는 은행권의 탄소 관심도는 낮은 편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2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4월1일부터 2022년 3월31일까지 11개 시중은행
-
멜론,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 투썸플레이스·메가박스 혜택 추가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운영하는 500만 유료회원의 No.1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Melon Lounge)’를 통해 전국의 투썸플레이스와 메가박스에서 쓸 수 있는 혜택을 추가로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28일부터 ‘멜론 라운지’에서 ‘투썸하트’ 앱으로 예약 가능한 모든 홀케이크 제품을 4천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멜론 유료회원에게 20만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멜론 라운지에서 쿠폰을 받고, 투썸하트 앱을 설치한 후 ‘홀케이크 예약’ 메뉴를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투썸플레이스의 다양한 케이크를 쉽고 빠르게 예약 주문할 수 있다.현재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70%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8일부터 2022년 4월 2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31,2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59,709개와 비교하면 1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6만8,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7,977개와 비교하면 18.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
-
삼성전자 세탁기, 세탁기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세탁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세탁기 2위 LG전자 세탁기 3위 위니아 세탁기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세탁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665만2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668만9,717개와 비교하면 0.59% 줄어들었다. 세탁기는 의복, 수건, 이불, 담요 등 섬유품을 깨끗하게 해주는 기계다. 세탁물 적재 입구의 위치에 따라 일반 세탁기(Top loader)와 드럼 세탁기(Front loader) 로 나누어진다. 세계 시장에서 한
-
두나무,경찰대학과 손잡고 '자금세탁과 금융사기 방지 학술 컨퍼런스' 개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경찰대학과 함께 디지털 자산 범죄의 선제적 대응과 금융사기 피해자 보호를 위한 ‘자금세탁과 금융사기 방지 학술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두나무와 경찰대학 치안데이터 과학연구센터가 주축이 되어 개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디지털 자산 범죄의 선제적 대응과 금융사기 피해자 보호를 위한 학술연구의 일환으로 자금세탁(AML)과 금융사기 방지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된다. 먼저 김형중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경찰 조직의 분산금융 범죄 수사역량 강화방안’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이후 각 세션에서는 ▲금융 범죄예방 ▲범죄수사 ▲기술개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클래시스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1만2,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만2,758개와 비교하면 14.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톱…부천대·동양미래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분석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685만3,28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8,842만322개와 비교하면 24.39%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0만1,1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9만3,281개와 비교하면 1.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BBQ치킨,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교촌치킨·굽네치킨 순
올 1분기 10개 치킨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BBQ치킨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이번 1~3월 조사에서는 지난해까지 늘 관심도 빅3였던 bhc치킨의 온라인 정보량 순위가 5위로 밀려나 눈길을 끌고 있다.2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10개 치킨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치킨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정승인)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