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금호타이어·성우하이텍 순"

2022-12-09 08:54:33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금호타이어·성우하이텍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성우하이텍 순으로 나타났다. ​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12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69만508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43만4,396개와 비교하면 10.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1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금호타이어, 성우하이텍, 모트렉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온시스템, HL만도, 넥센타이어, 명신산업, 현대위아, 에스엘, 서연, 동아화성, 일진하이솔루스, 세방전지, 골든센츄리, 대원강업, 화신, 평화산업, 유라테크, 삼성공조, 현대공업, 아이에이, 우리산업, 다이나믹디자인, 세종공업, 서연이화, 삼보모터스, 유니크, 센트랄모텍 순이었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조성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4,994 미디어지수 80만3,917 소통지수 34만2,710 커뮤니티지수 94만7,508 시장지수 267만1,6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만81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40만179와 비교하면 8.88%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43만4,396개와 비교하면 10.36%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78% 상승, 브랜드 이슈 33.97% 상승, 브랜드 소통 13.60% 상승, 브랜드 확산 2.63% 하락, 브랜드 시장 2.57%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