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2021년 식품업계 관심도 '농심'·'오뚜기' 비등…호감도 '풀무원'·'동서식품' 순
지난 2021년 1년 간 7개 주요 식품업체 들에 대한 정보량 조사 결과 '농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선정한 7개 식품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업체는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정보량 순으로 ▲농심(대표 이병학 박준)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풀무원(대표 이효율)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 ▲남양유업(대표 이광범) ▲동원F&B(대표 김재옥)▲동서식품(대표 이광복) 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한양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올 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억3,510만1,02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983만2,909개와 비교하면 52.43%나 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모비스가 선두를 지켰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128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16만3,275개를 분석했다. 지난 해 1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6만3,969개와 비교하면 4.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코웨이' 2021년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톱'…'LG퓨리케어' 호감도 1위
지난 한해 정수기 렌털 업체 6곳 중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코웨이'로 나타났다.본지는 11일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임의 선정한 정수기 렌털업체 6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블로그와 카페 채널은 정수기 렌털 업체들의 대표적인 홍보 채널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서장원)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윤요섭) ▲청호나이스(청호나이스㈜ 대표 오정원) ▲LG퓨리케어(LG전자㈜ 대표 배
-
핀테크학회·민형배·조명희 의원 '디지털자산위원회 설립방안 정책포럼' 개최
한국의 디지털 자산 글로벌 선도국 도약을 주도할 '디지털자산위원회' 설립 추진이 가시화되고 있다.10일 한국핀테크학회(회장, 김형중 고려대 특임교수)와 민형배·조명희 국회의원은 한국금융ICT융합학회(회장 오정근 박사), 한국디지털경제연구회와 공동 주최하고, 한국디지털자산사업자연합회 주관으로 오는 12일 오전 10시 전경련 컨퍼런스센터 2층 루비홀에서 ‘가상자산 제20대 대선 아젠다, 디지털자산위원회 설립 방안’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제1부 개회식, 제2부 주제발표, 제3부 지정 토론순으로 진행한다.제1부 개회식에서는 포럼 결과를 대선후보 캠프에 제안하고 공약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양당에서 개회사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이달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대구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광주은행 3위 부산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2월 10일부터 2022년 1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9,7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87만6,615개와 비교하면 8.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
로보티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 결과, 1위 로보티즈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대교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0만4,87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1만4,091개와 비교하면 28.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
'BBQ치킨' 10개 치킨 브랜드 중 관심도 '톱'…'60계치킨' 호감도 1위
지난 한해 동안 치킨업체 10곳 중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BBQ치킨'으로 나타난 가운데 푸라닭의 정보량이 3위까지 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본지는 10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임의 선정한 '치킨업체' 10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치킨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정승인)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푸라닭(대표 장성식) ▲bhc(㈜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굽네치킨(㈜지앤푸
-
'맥도날드' 2021년 햄버거 관심도 1위…'노브랜드버거' 호감도 톱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맥도날드'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KFC(케이에프씨코리아㈜, 대표 엄익수) ▲맘스터치(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
-
'스타벅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관심도 톱…'탐앤탐스' 호감도 1위
지난 2021년 15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7일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5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15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은 2021년 1년 간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 송호섭) ▲투썸플레이스(대표 이영상) ▲이디야(대표 문창기) ▲메가MGC커피(대표 김대영) ▲할리스커피(대표 이종현) ▲빽다방(대표 백종원)
-
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 두자릿 수 상승"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선두를 차지했다.이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96만4,54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5,857개와 비교하면 1.6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브랜드 평판분석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24.83% 상승"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그룹이 굳건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7일부터 올 1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628만4,460개를 분석,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664만5,303개와 비교하면 7.61% 증가했다.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LG화학·포스코케미칼'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7일부터 올 1월 7일까지의 100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387만3,95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8만7,982개와 비교하면 9.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
제네시스 G80, 지난해 준대형 세단 관심도 1위…벤츠 'E클래스' 증가율 톱
국내 시판 준대형 6개 승용차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분석한 결과 지난 한해 소비자들은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G80'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전년비 지난해 관심도 증가율은 벤츠' E클래스'가 가장 높았다.특기할만한 것은 지난해 조사대상 차종의 관심도가 2020년도에 비해 모두 크게 늘어나 소비심리가 되살아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7일 빅데이터뉴스는 2020년과 2021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첫 모델 출시일이 2년 이상 경과된 준
-
'쿠팡' 2021년 오픈마켓 관심도 톱…'G마켓' 호감도 1위
지난 2021년 국내 7개 오픈마켓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쿠팡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6일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정보의 왜곡이 우려돼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2021년 1년 간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 ▲11번가(대표 이상호) ▲옥션(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일) ▲티몬(대표 장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