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카카오페이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삼성SDS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카카오페이 3위 NHN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97만7,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65만4,658개와 비교하면 17.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조사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0만7,47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4만2,157개와 비교하면 12.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카카오픽코마, 2021년 한 해 전 세계 소비자 지출 가장 많은 만화 앱 1위
카카오픽코마(대표이사 김재용)의 글로벌 디지털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2021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소비자의 유료 이용이 가장 많았던 만화앱 1위라고 11일 밝혔다.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가 이달 5일 발표한 ‘2022년 모바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픽코마는 전 세계만화(도서 및 참고자료) 앱 부문에서 소비자 지출이 많은 상위 앱 랭킹 1위를 유지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 4월 일본에서 첫 선을 보인 픽코마는 2020년 7월 처음 전세계 만화 앱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모바일로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UI/UX 적용 △만화 1권을 에피소드에 따라 ‘1화, 2화…’
-
에이텍,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앱코·푸른기술 순"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1위 에이텍 2위 앱코 3위 푸른기술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6만1,3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0만9,600개와 비교하면 11.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4.99% 하락"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3월 11일부터 2022년 4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8,906,89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73,184,194개와 비교하면 41.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사 브랜드평판 선두 질주…"한국타이어 10위 턱걸이"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126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65만6,63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7만4,137개와 비교하면 3.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 美 MLB 생중계 시청 가능
네이버(주)(대표 최수연)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SPOTV NOW(스포티비 나우)의 혜택을 통해 8일부터 시작되는 미국프로야구 2022 메이저리그(MLB) 류현진 선수의 경기를 포함한 대표 코리안리거들의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지난해 12월 프리미엄 스포츠 생중계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해외 스포츠 생중계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무제한' 이용권을 디지털 콘텐츠 혜택으로 제공 중이다. 이에 따라 멤버십 회원들은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이 예정되는 류현진 선수(토론토 블루제이스 소속)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으며, 이후
-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한글과컴퓨터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조사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6만6,5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57만7,629개와 비교하면 28.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2.34% 상승"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로보로보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3월 8일부터 2022년 4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1,89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76,851개와 비교하면 0.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1위…광주은행·경남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78만1,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17만4,619개와 비교하면 4.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
-
카카오 VX, 스포츠 DT사 중 처음으로 ’BORA(보라) 거버넌스 카운슬’ 전격 참여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7일, 국내 스포츠 DT(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사 중 처음으로 보라네트워크의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BORA(보라) 2.0’의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보라의 거버넌스 카운슬은 플랫폼의 기술과 사업 등의 방향과 안건을 결정하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등 약 20개의 파트너사들이 참여 중이다. 카카오 VX는 이번 합류를 통해 ‘보라’ 기반 스포츠 디지털 서비스 기획 및 구축을 진행한다. ‘보라’ 생태계를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사업 추진뿐 아니라 스포츠 디지털 사
-
네이버웹툰·문피아, 국내 최대 웹소설 공모전
네이버웹툰이 문피아와 총 상금 10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웹소설 공모전을 오는 5월 11일부터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연합 공모전을 기점으로 국내 무협·판타지·로맨스 전 장르를 아우르는 웹소설 1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네이버웹툰이 문피아의 지분 취득을 완료한 이후 양사의 첫 행보다. 이에 따라 ‘2022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은 총 상금만 10억 원 규모다. 전체 장르 웹소설을 2라운드로 나눠 진행하는 가운데, 1라운드(▲판타지 ▲무협 ▲현대물 ▲스포츠 ▲대체역사 등)는 문피아에서 온라인 연재로 접수 받으며, 수상작은 문피아와 네이버시리즈에 동시 연재될 예정이다. 2라
-
쿠팡, 1분기 오픈마켓 관심도 톱…인터파크·11번가·G마켓 순
올 1분기 국내 7개 오픈마켓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쿠팡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오픈마켓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조사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강동화, 김양선) ▲11번가(대표 이상호) ▲G마켓(G마켓글로벌 대표 전항일) ▲옥션(G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100만3,76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88만5,749개와 비교하면 0.8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14.21% 하락"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7일부터 2022년 4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030,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953,139개와 비교하면 15.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