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지난 3분기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SK매직과 청호나이스가 뒤를 이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7~9월) △코웨이 △SK매직 △청호나이스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 6개사의 전체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코웨이가 5만1,999건으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직전 분기인 2분기에는 정보량 SK매직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나 이번 분기에서는 1위로 올라섰다.
SK매직이 3만9,338건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1위에서 이번 분기 2위로 한단계 밀렸다.
청호나이스가 3만8,786건으로 3위를 기록했으며 LG퓨리케어 2만3,581건, 쿠쿠홈시스 2,949건, 현대렌탈케어 1,820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경기침체 조짐이 이어지면서 정수기 렌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는 직전분기에 비해 줄어들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