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고려아연,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8.22% 하락"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남선알미늄 3위 풍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18일부터 2022년 5월 18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3,7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473,988개와 비교하면 23.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아모레퍼시픽·현대바이오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9만9,78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3만7,998개와 비교하면 10.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월 톱…메리츠·이지스 순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09만1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837만4,077개와 비교하면 17.1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 
						
							
								LS전선, 전기장비 업종 중 '탄소' 관심도 1위…대한전선·효성중공업 순
								국내 전기장비 업종 5개사를 대상으로 올 1분기 대기 오염 주범인 '탄소'에 대한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LS전선'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기장비 업종 5개사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LS전선(대표 구본규) ▲대한전선(대표 나형균) ▲효성중공업(대표 요코타타케시, 양동기) ▲현대일렉트릭(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대표 조석) ▲일진홀딩스(대표 허정석) 등이다. 
							
							
								
							
						
					 
					
					- 
						
							
								카카오엔터, 2022년 5월 주요작 라인업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5월 기대 주요작 4편을 엄선해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팬들의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밀리언페이지 원작 소설의 웹툰화부터 재기발랄한 로맨스, 손에 땀을 쥐게 하며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 미스터리 액션까지 고퀼리티의 풍성한 라인업을 공개했다.카카오페이지 173만뷰 밀리언페이지 작품이자, 2022년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웹소설 ‘검술명가 막내아들’(글 AZI, 그림 이제원, 원작 황제펭귄)이 마침내 노블코믹스를 통해 웹툰으로 탄생했다.‘검술명가 막내아들’은 성장 판타지 액션으로, 짜임새 있게 펼쳐지는 검술과 마법 세계관으로 독자들을 단숨에 빨아들인다. 세
							
							
								
							
						
					 
					
					-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65% 하락"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우리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분석결과는 2022년 4월 17일부터 2022년 5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273,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222,510개와 비교하면 2.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11% 상승"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17일부터 2022년 5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80,9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4,019,629개와 비교하면 3.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89% 하락"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SK바이오사이언스 3위 셀트리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17일부터 2022년 5월 17일까지의 141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498,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75,344,818개와 비교하면 13.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
							
							
								
							
						
					 
					
					- 
						
							
								현대백화점, 6개 주요 백화점 중 '사회공헌' 관심도 '톱'…'롯데'·'신세계' 순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현대백화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주요 백화점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백화점은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장호진)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김상현, 강성현, 정준호) ▲신세계백화점(대표 강성현) 등이다.방식은 '백화점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 
						
							
								두나무, 우크라 평화 기원 디지털 자산 기부 증명 NFT 지급한다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16일 지난 3월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업비트 회원들에게 기부 증명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은 지난 3월 4일부터 20일까지 업비트에서 진행, 총 902명의 업비트 회원들이 1억 6,000만 원 상당의 디지털 자산을 기부했다. 이와 관련, 두나무는 4,800만 원 상당의 출금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고 기부 증명 NFT 발급을 약속한 바 있다. 두나무는 기부에 참여한 업비트 회원 중 수령에 동의한 800여 명에게 기부 증명 NFT를 지급할 예정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짧은 시간에 많은 분들이 기부에 참여하는 걸 보며
							
							
								
							
						
					 
					
					- 
						
							
								네이버웹툰, 일본 지상파 TBS와 웹툰 스튜디오 JV 설립
								네이버웹툰은 일본 지상파 방송사TBS, 일본 웹툰 제작사 샤인 파트너스(SHINE Partners)와 함께 한국 내 웹툰 스튜디오 ‘스튜디오 툰(Studio TooN)’ 합작법인(JV)을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 3사가 설립한 합작법인(JV) ‘스튜디오 툰’은 웹툰 전문 제작 스튜디오로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와 네트워크, 샤인 파트너스의 웹툰 제작 노하우, TBS의 영상화 제작 역량을 통해 오리지널 웹툰 제작과 영상화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합작법인은 5월 중 한국에 설립될 예정이며, 핵심 인력을 확보해 경쟁력 있는 작품들을 만들 예정이다. 앞서 네이버웹툰은 CJ ENM, 스튜디오드래곤과 손잡고 일본 내 합작법인(JV) ‘스튜디오드래곤 재팬(가칭
							
							
								
							
						
					 
					
					- 
						
							
								제이씨케미칼,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5.70% 상승"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이씨케미칼  2위 KG케미칼  3위 오르비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79,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48,699개와 비교하면 13.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00% 하락"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99,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74,059개와 비교하면 15.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 
						
							
								업비트, 올 1분기 관심도 1위…'코빗' 관심도 증가율 '톱'
								올해 1분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업비트'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율은 코빗이 가장 높았다.16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1~3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주식회사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리아 대표 허백영) ▲코인원(대표 차명훈) ▲코빗(대표 오세진) ▲고팍스(대표 이준행 ) ▲후오비코리아(후오비 주식회사 대표 최준
							
							
								
							
						
					 
					
					- 
						
							
								두나무,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MOU…'도시환경 교육 및 개선'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회장 최기록)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도시 환경 교육과 개선, 공존 가치 실현을 위한 ESG경영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두나무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12일 서울 강남구 두나무 본사 2층 업비트 라운지에서 두나무 및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도시 환경 교육 및 개선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나무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의 환경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꿈나무 메타스쿨’, 공공건축물과 시설물 등에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