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엔씨소프트, 글로벌 ESG 평가기관 '서스테이널리틱스' 선정 'ESG 리스크 가장 낮음'
엔씨(NC)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 ‘서스테이널리틱스(Sustainalytics)’가 2022년 3월 발표한 ‘ESG 리스크 평가(ESG Risk Rating)’에서 12.2점으로 ‘Low(낮음) Risk 등급’을 받았다. 12.2점은 조사에 포함된 국내 플랫폼∙게임 기업 중 가장 낮은 점수이며, 글로벌 게임 기업 53개 중에는 미국의 EA(Electronic Arts, 일렉트로닉 아츠)에 이어 두 번째로 낮다. ESG 리스크 등급은 ESG 리스크가 기업 재무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것으로, 낮은 점수일수록 기업의 ESG 리스크가 낮음을 의미한다. 서스테이널리틱스는 ESG 주요 요소 중 엔씨(NC)의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인적자원 개발 영역의 관리 능력 등을 높게 평가했다. 특
-
NHN Cloud,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 동향 및 전략’ 관련 웨비나 연다
NHN Cloud가 클라우드 기술 및 도입 성공사례를 전하는 정기 웨비나의 두번째 자리를 마련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Cloud by default, Cloud NATIVE by default’의 주제로 진행되며 클라우드가 기본으로 자리잡은 시대에 맞춰 클라우드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구성하는 다양한 기술과 시장 동향 및 맞춤형 전략 등을 소개한다.오는 29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웨비나에는 NHN 김명신 클라우드 부문 CTO가 연사로 나서,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대한 바른 이해와 접근 방법, ▲클라우드 네이티브 4대 핵심 요소, ▲클라우드 네이티브 글로벌 시장 동향 및 도입 전략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NHN은 앞으로
-
넷마블에프앤씨·유니티 코리아,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 협력 MOU
넷마블에프앤씨와 유니티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버스 월드 구현에 필요한 기술협력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월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디지털 휴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웹툰·웹소설), 커머스 등을 아우르는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에서 넷마블에프앤씨는 메타버스 월드 개발을 주도하며, 유니티 엔진·기술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유니티는 메타버스에 필요한 기술 지원과 자문을 제공하고, 메타버스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을 담당한다. 메타버스 월드를 위해 넷마블에프앤씨는 지난해 8월 지분 100% 출자해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 지난 10월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
-
네이버웹툰, 유럽 총괄 법인 설립…"유럽 시장 진출 가속"
네이버웹툰은 올해 상반기 내 프랑스에 유럽 총괄 법인 ‘웹툰EU(가칭)’를 신설해 글로벌 사업 거점을 추가하고 유럽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국내 웹툰 플랫폼 최초로 유럽 시장에 진출해 초기 웹툰 시장을 개척하고 웹툰이라는 새로운 콘텐츠 포맷을 알리면서 현지 작가 발굴과 글로벌 웹툰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왔다. 유럽 총괄 법인이 신설되면 네이버웹툰은 북미 본사를 중심으로 한국, 일본, 유럽까지 주요 시장에 모두 사업 거점을 확보하게 된다. 네이버웹툰은 이미 지난 2019년 글로벌 플랫폼 ‘웹툰(WEBTOON)’의 프랑스어, 스페인어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2021년에는 독일어 서비스를 추가해
-
두나무, 산림청과 함께 '내 나무 갖기’ 캠페인…"산불피해 회복 지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1일 산림청(청장 최병암)과 손잡고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내 나무 갖기‘는 경북 산불피해 지역 대상 피해 복구 및 산림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5일간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에서 진행된다. 약 5,000여 명 규모로 기획했으며, 캠페인 참여율에 따라 총 1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산불 피해지역에 조림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내 조성된 가상의 숲 ‘세컨포레스트’에 입장해 안내에 따라 삽, 장갑
-
'한섬' 올해 패션의류업계 온라인 정보량 톱…'LF' 호감도 압도적 1위
올 1~3월 6개 패션 의류 기업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반면 소비자들은 LF를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분석됐다.2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17일까지 6개 패션 의류 기업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증권 '섬유,의류,신발,호화품' 업종을 참고해 임의 선정 한 조사 대상 6개 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한섬(대표 김민덕) ▲LF(대표 오규식)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장재영, 이길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분석 1위…푸르지오·자이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462만6,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83만6,682개와 비교하면 34.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분석 1위...대우건설·삼성물산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771만6,9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27만7,037개와 비교해보면 5.4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50%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엠씨넥스 3위 파인테크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21일부터 2022년 3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697,2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051,746개와 비교하면 3.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오리온·오뚜기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3만2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8만7,353개와 비교하면 8.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아모레퍼시픽·현대바이오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LG생활건강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만7,72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8,079개와 비교하면 1.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3.87% 상승"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675만2,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18만409개와 비교하면 5.8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부산·인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인천시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901만5,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4,037만3,685개와 비교하면 3.36% 줄어들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
-
고려아연,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6.43% 상승"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알루코 3위 티플랙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18일부터 2022년 3월 18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82,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82,276개와 비교하면 46.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신한카드, 10개 신용카드사 중 관심도 1위…삼성카드·현대카드 순
지난해 하반기 10개 신용카드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신한카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BC카드'가 가장 높았으며 씨티카드는 관심도와 호감도 모두 낮은 순위를 기록했다.본지는 18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0개 신용카드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대표 임영진) ▲삼성카드(대표 김대환) ▲현대카드(대표 정태영, 김데이비드덕환) ▲우리카드(대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