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백화점, '코로나19' 관련 사회공헌 관심도 톱
국내 6개 백화점 중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은 백화점은 '현대백화점'인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1일~11월11일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키워드와 사회공헌 키워드들을 엮어 국내 주요 6개 백화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 대표 정지선 회장, 장호진, 김형종)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백화점사업부 대표 황범석) ▲신세계백화점(대표 신세계그룹 백
-
코인원, "12일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수리 끝마쳐"
코인원이 12일자로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수리를 완료했다.코인원은 이번 신고 수리는 금융감독원의 심사 및 FIU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심사위원회 논의 결과를 종합해 결정된 것으로, 지난 2018년 코인원이 NH농협은행과의 실명확인 계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금융권 수준의 자금세탁방지(AML) 체계 강화 ▲보수적이고 투명한 상장정책 운영 ▲고객자산 보호를 위한 철저한 보안 시스템 구축 등 특금법에서 규정한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쳐 온 결과라고 밝혔다.코인원은 "향후 절차에 맞게 고객확인제도(KYC)를 시행하고, 트래블 룰 합작법인 ‘CODE’를 통한 트래블 룰 시스템 구축 등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제도적 체계를 강화
-
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증권 2위 미래에셋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0월 12일부터 2021년 1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941,3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572,202개와 비교해보면 13.4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위메이드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12일부터 2021년 11월 12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990,88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90,015개와 비교하면 26.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
GS칼텍스, 4개 주유소 중 관심도 '톱'…'SK에너지' 호감도 1위
11일 정부가 요소수 판매처를 주유소로 한정한 가운데 국내 4개 주요 주유소 중 올 3분기 관심도는 GS칼텍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는 'SK에너지'가 차지했다.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주유소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주유소는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허세홍 GS칼텍스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대표 ▲강달호 현대오일뱅크 대표 ▲조경목 SK에너지 대표 등 4명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
-
'스트리트우먼파이터' 출연진 중 정보량 1위 '노제'…호감도 '허니제이' 톱
최근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출연진 중 가장 많은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을 기록한 이는 '노제'였다.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는 CJ ENM이 기획해 지난 8월 24일부터 10월 26일까지 방송사 MNET에서 9부작으로 방영된 여성 댄서들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케이블 프로그램으로는 높은 약 3%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한 개인 출연자의 영상은 유튜브에서 약 5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프로그램 출연진들은 현재 예능, 음악방송, 유튜브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이달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SBI저축은행이 선두를 차지했다.이어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1년 10월 11일부터 2021년 11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776,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499,978개와 비교해보면 7.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차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결과 KCC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1일부터 2021년 11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7,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6,530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네이버웹툰' 웹툰 플랫폼 중 관심도 '톱'…호감도 '레진코믹스' 1위
국내 6개 웹툰 플랫폼을 대상으로 올 3분기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총계)을 분석한 결과 '네이버웹툰'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임의선정 6개 웹툰 플랫폼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단, 조사시 비 포털사이트 웹툰플랫폼의 경우 다수의 광고 게시글이 포함 될 우려가 있어 성인·도박·거래·스포츠·부동산·게임·증권·광고·공통글 관련 정보량은 제외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플랫폼은 정보량 순으로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
-
'물류대란 우려' 속 'STX' 정보량 최고…'GS글로벌' 805.40% 폭증
최근 요소수 사태로 물류대란 우려가 지속하고 원자재·에너지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무역회사와 판매업체들의 올 3분기 관심도는 STX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는 'GS글로벌'이 차지했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무역회사와 판매업체들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무역회사와 판매업체는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STX(대표 박상준)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 주시보) ▲GS글로벌(대표 김태형) ▲LX인터내셔널(대표 윤춘성)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 불구 지난달 비해 42% 하락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생명이 1위를 기록했다.그러나 지난달에 비하면 브랜드평판지수가 42%이상 하락했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10일부터 2021년 11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4,168,8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245,002개와 비교하면 22.3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이달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SK이노베이션이 1위에 올랐다.이어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0일부터 2021년 11월 10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52,240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2,626개와 비교하면 5.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
'농심' 7개 식품업체 중 관심도 '톱'…호감도 1위 '동서식품'
올 3분기 7개 식품 업체 들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농심'으로 나타났다.본지는 10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임의 선정 식품업체 7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시 업체별 하위 브랜드명은 키워드에 따로 포함하지는 않았으며, 프로스포츠 구단 관련 정보량은 제외했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농심으로 총 13만2079건을 기록했다.이어 2위는 오뚜기 10만8236건이었으며, 풀무원 6만1513건, CJ제일제당 5만1822건, 남양유업 4만7472건,
-
K팝 팬덤 플랫폼 중 'V LIVE' 관심·호감도 1위…'WEVERSE'·'유니버스' 순
감염병 사태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며 연예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팬들을 만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K팝 팬덤 서비스 플랫폼 중 네이버의 'V LIVE'가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10일 본지는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월 1일부터 11월8일까지 306일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K팝 팬덤 서비스 플랫폼 4개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실제 사용자들이 언급할만한 채널을 중심으로 검색하기 위해 뉴스,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의 채널은 포함하지 않았다.조사 대상 4개 K팝 팬덤 플랫폼은 올 한 해 '정보량 순'으로 ▲
-
네이버쇼핑·쿠팡·카카오·SSG닷컴·당근마켓·마켓컬리·11번가 順…성장속도 빠를 쇼핑플랫폼
향후 10년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를 것으로 생각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네이버 쇼핑(22.0%)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쿠팡(19.7%), 카카오(17.6%), SSG닷컴(8.2%), 당근마켓(7.9%), 마켓컬리(6.7%), 11번가(3.5%), G마켓 (2.6%), 옥션(2.6%), 위메프(1.7%), 롯데On(1.4%), 오늘의집(0.9%), CJ온스타일(0.9%), 인터파크(0.9%), 다나와(0.7%), 티몬(0.6%), GS SHOP(0.6%) 순이었다. 엘림넷 나우앤서베이는 나우앤서베이 패널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설문 기간은 2021년 6월 23일부터 10월 30일까지며, 설문 응답자는 10대~60대 나우앤서베이 전국 패널 회원 총 984명(남성 500명, 여성 484명)이다.해당 쇼핑몰이 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