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1위 기록…"평판지수 7.79% 상승"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대학교가 선두를 기록했다.이어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0월 9일부터 2021년 11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2,679,16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90,174,530개와 비교하면 9.2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모비스가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에는 만도, 3위에는 일진하이솔루스가 랭크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9일부터 2021년 11월 9일까지의 12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041,18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44,024개와 비교하면 2.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
-
3분기 오픈마켓 관심도 '쿠팡' 1위…'G마켓' 호감도 '톱'
지난 3분기 7개 오픈마켓 중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업체는 쿠팡이었다.본지는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메타(구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3분기 국내 7개 오픈마켓을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조사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 ▲11번가(대표 이상호) ▲G마켓(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일) ▲옥션(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일) ▲위메프
-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정보량 1위…조용병 신한지주 회장 호감도 '톱'
4대 금융지주 회장을 대상으로 올 3분기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9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메타(구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국내 4대 금융지주 회장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회장은 정보량 순으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등이다.분석 결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의 포스팅이 해당 기간 총 1만1558건으
-
더뉴K3·올뉴K7·QM6·G4렉스턴 順…헤이딜러, 11월 중고차 시세 상승
연식 변경 시즌인 11월에도 중고차 시세는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10월까지 꾸준히 오르던 수입차는 하락세로 전환했다. 8일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에 따르면, 11월 중고차 시세 분석 결과 국산차 인기모델 대부분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기아 더 뉴 K3 차량이 4.8%로 가장 많이 올랐고, 올 뉴 K7, QM6가 나란히 3.1%, G4렉스턴과 티볼리 아머가 2.2%, 1.9% 각각 상승했다.반면 10월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오던 수입차 인기 모델들은 모두 소폭 하락했다.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7월 비해 29.15% 상승"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이달 BMW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벤츠는 2위를 기록했으며 아우디가 3위를 차지했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8일부터 2021년 11월 8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2,590,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3,833,378개와 비교해보면 3.67% 하락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NE능률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8일부터 2021년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4,32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5,548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
30개 상장 제약사중 '종근당' 관심도 '원픽'…'에이프로젠제약' 호감도 1위
최근 3개월간(8~10월) 30개 상장 제약사들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투자자들과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으로 나타났다.GC녹십자와 신풍제약도 타 업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본지는 8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8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3개월간 임의 선정 상장 제약사 30개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종근당으로 총 7만1798건을 기록했으며 2위는 GC녹십자로 6만349건, 3위는 신풍제약이 5만2,206건이었다.셀트리온제약 3만
-
3대 통신사 수장 중 'ESG 경영' 관심도 1위 '박정호 SKT 부회장'
국내 3대 통신사 수장들을 대상으로 3분기인 올 7~9월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박정호 SK텔레콤 부회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국내 통신사 수장 3인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수장은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박정호 SK텔레콤 부회장 ▲구현모 KT 대표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등 3명이다. 수장 이름 분석 때 '업체 이름'도 함께 검색, 정확한 마인드를 측정하는데에 주력했다
-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최태원, 정의선 순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평판지수가 40%대 급등하면서 여전히 선두를 지켰다.이어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빅데이터뉴스는 공동으로 2021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05,20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28,324개와 비교하면 49.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 기록…"평판지수 18.35% 상승"
이달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이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3,039,93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98,961,246개와 비교하면 14.2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 지수 19.48% 껑충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LG화학이 선두를 지켰으며 이어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102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9,232,08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422,520개와 비교하면 3.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4일부터 2021년 11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12,337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38,940개와 비교하면 8.49% 늘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김재옥 동원F&B 대표, 식품업체 수장 'ESG 경영' 1위…'손경식'·'신동원' 순
국내 식품업체 수장 6명을 대상으로 올 3분기인 7~9월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김재옥 동원F&B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4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10월31일 국내 식품업체 수장 6인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식품업체 수장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김재옥 동원F&B 대표 ▲손경식 CJ제일제당 대표 ▲신동원 농심 대표 ▲이효율 풀무원 대표 ▲함영준 오뚜기 대표 ▲이광복 동서식품 대표 등 6명이다.남양유업의
-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불구 평판지수 20.04% 하락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가 1위를 차지했지만 브랜드평판지수는 20% 이상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3일부터 2021년 11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61,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52,604개와 비교하면 19.92% 줄어들었다.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 현대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