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아세아제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2월 26일부터 2022년 1월 26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17,7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4,249,780개와 비교하면 15.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
							
							
								
							
						
					 
					
					- 
						
							
								에이비엘바이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도 급상승"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비엘바이오 2위 유바이오로직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 1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1만5,87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집계했다. 지난 해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4만2,480개와 비교하면 13.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업비트 "원화마켓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소득공제 받으세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원화마켓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한 소득공제팁을 26일 공개했다.  업비트 이용자들은 간단한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절차를 마치면 원화마켓 수수료에 대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디지털 자산 거래 수수료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대상이 아니나, 업비트는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9년 4월 국내 거래소 중 최초로 원화마켓 수수료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 기능을 추가했다.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등록 방법은 간단하다. 업비트 모바일앱 혹은 PC에서 로그인 후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등록에 휴대폰 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
							
							
								
							
						
					 
					
					- 
						
							
								지난해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은 브랜드 김치는 '비비고 김치'…호감도 1위는 '아워홈 김치'
								지난해 1년간 국내 김치 브랜드 중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은 김치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치'인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아워홈 김치가 가장 높았다. 본지는 26일 개인의 의사가 반영되지 않는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온라인에서 구입 가능한 포장김치 브랜드 10개를 임의 선정해 조사했다. 분석 시 가비지를 없애기 위해 '브랜드명 + 김치'로 검색했으며 브랜드명 키워드와 김치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가 들어있을 경우에만 집계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 
						
							
								가비아, 8개 도메인 등록 업체 중 관심도 압도적 1위…'카페24'·'후이즈' 순
								지난해 8개 도메인 등록 업체들에 대한 국민 관심도(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가비아'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26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8개 도메인 등록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임의 선정 분석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가비아(대표 김홍국) ▲카페24(대표 이재석) ▲후이즈(대표 이신종) ▲아이네임즈(대표 김태제) ▲닷네임코리아(대표 강희승) ▲아이티이지(대표 조명래) ▲싼도메인(㈜코리아센터 대표 김기록) ▲예
							
							
								
							
						
					 
					
					- 
						
							
								국일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영풍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 1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만4,845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6만7,709개와 비교하면 6.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에브리봇·유진로봇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에브리봇 3위 유진로봇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 1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만9,66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4만618개와 비교하면 5.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관심도·호감도 LG생활건강에 모두 우위
								지난 한해 동안 국내 화장품업계 두 대기업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를 집계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의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본지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사이트에서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관심도 증가율의 경우 2020년과의 비교분석도 실시했다.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의 2021년 정보량은 22만1576건을 기록, 2020년 17만3169건에 비해 27.95% 늘어나며 관심도와 상승률 모두 'LG생활건강'보다 높았다.'LG생활
							
							
								
							
						
					 
					
					- 
						
							
								'메디힐' 마스크팩 정보량 1위…'설화수' 소비자 관심 115% '급등'
								지난해 국내 6개 마스크팩 브랜드 중 '메디힐'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으며 '설화수'는 2020년 대비 상승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의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마스크팩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마스크팩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메디힐(엘앤피코스메틱 대표 권오섭, 추교인) ▲AHC(카버코리아 대표 이선주) ▲닥터자르트(해브앤비(유) 대표 크리스토퍼 킨더슬리 우드) ▲듀이셀(버디네트웍스 
							
							
								
							
						
					 
					
					- 
						
							
								한일시멘트, 시멘트 기업 관심도 1위…'쌍용C&E' 호감도 '톱'
								지난해 7개 시멘트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한일시멘트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25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7월부터 9월까지 7개 시멘트 기업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7개 시멘트 기업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쌍용C&E(대표 홍사승, 이현준) ▲한일시멘트(대표 전근식) ▲성신양회(대표 김상규) ▲아세아시멘트(대표 임경태, 김웅종) ▲삼표시멘트(대표 이종석) ▲한일현대시멘트(대표 전근식) ▲한라시멘트(임경태, 황석용) 등이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80%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37,71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7,153,668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 1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40,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4,024,802개보다 26.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92% 상승"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월 24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
							
							
								
							
						
					 
					
					- 
						
							
								지난해 '피싱당했어요' 게시물 줄지않았다…'스미싱' 정보량은 감소세
								지난 한 해 '피싱' 키워드가 들어간 온라인 게시물 수가 '스미싱'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의 수보다 3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나 여전히 보이스 피싱 등의 방법을 통한 사기 행각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국민 개개인이 자신의 목소리를 담을수 있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피싱'과 '스미싱' 키워드의 온라인 게시물 수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지난해 '피싱' 게시물 수는 55만2628건으로 '스미싱' 게시물 수 17만3830건 보다 3.17배나 많았다.참고로 2020년 피싱 게시물수는 40만6518건, 스미싱 게시물 수는 9만8,017건이었던 걸 감안하
							
							
								
							
						
					 
					
					- 
						
							
								'대한상공회의소' 경제단체 관심도 톱…'무역협회' 호감도 1위
								2021년 주요 경제 단체 10곳을 지난해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24일 지난 한 해 동안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경제단체 10곳을 임의선정,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단체는 2020년 '정보량 순'으로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 ▲전국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 ▲한국중견기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