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2022-09-14 09:10:00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968개와 비교하면 7.1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NH농협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IA생명, K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4,102 미디어지수 41만7,585 소통지수 87만2,318 커뮤니티지수 94만9,565 사회공헌지수 21만8,366 CEO지수 34만4,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만6,09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3만1,967과 비교하면 6.1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968개와 비교하면 7.14%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2% 하락, 브랜드이슈 6.99% 하락, 브랜드소통 0.59% 하락, 브랜드확산 11.59% 하락, 브랜드공헌 2.57% 하락, CEO지수 10.88%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