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40.50% 상승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오일뱅크 2위 GS칼텍스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
-
국내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9.39% 상승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9월 6일부터 2021년 10월 6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87,4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43,015개와 비교하면 3.1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포스코... 12.54% 상승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9월 6일부터 2021년 10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52,6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03,017개와 비교하면 0.6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이마트 2.36% 상승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홈플러스 3위 코스트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9월 5일부터 2021년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207,985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9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977,838개와 비교하면 21.5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9.16% 하락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CJ오쇼핑, 공영홈쇼핑 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9월 5일부터 2021년 10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266,8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912,137개보다 22.21% 줄어들었다.브랜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쿠팡 15.07% 상승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9월 5일부터 2021년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6,234,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7,084,501개와 비교하면 3.14%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9월 5일부터 2021년 10월 5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88,7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33,356개와 비교하면 95.1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신라면세점, 면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라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4,860,9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9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167,038개와 비교하면 5.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1위 이마트24 등극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24 2위 CU편의점 3위 GS25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34,1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095,313개와 비교하면서 10.26%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970,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795,203개와 비교하면 5.8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김종식 시장·이상익 군수, 전남 기초 지자체장 22명중 '주민 소통' 정보량 1,2위
전라남도 기초 지방자치단체장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7~8월 기간 동안 ‘주민 소통’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 한 결과 김종식 목포 시장과 이상익 함평군수가 1,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본지는 지난 2021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조직,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남지역 기초자치단체장들의 ‘주민소통’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자치단체장 이름 + 주민'으로 이들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돼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분
-
김산 군수·명현관 군수, 전남 22개 기초 지자체장 ‘관심도’ 압도적 1·2위
전남지역 22개 기초 자치단체장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김산 무안 군수'와 ‘명현관 해남군수’가 압도적으로 주민 관심도 1,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명현관 군수의 경우 지난 번 호감도 조사에서도 광역 자치단체장을 포함, 전남 전체 지자체장 중 호감도 전체 5위를 기록, 지역 주민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일 본지는 뉴스,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조직,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이번 데이터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실시된 ‘순호감도’및 ‘긍정률’ 과 정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57,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787,796개와 비교하면 58.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공영홈쇼핑,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예술의 전당 3위 대한체육회 순으로 분석됐다.공공기관이란 정부의 출연·출자 또는 정부의 재정지원 등으로 설립·운영되는 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1항 각호의 요건에 해당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기관을 의미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공공기관은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으로 나누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타 공공기관 2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2021년 9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164,93
-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러쉬 바디워시 3위 이솝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