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 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2-09-21 09:05:15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 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41만1,2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74만6,04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롯데캐슬, 자이, e편한세상, 래미안, 더샵, 아이파크, 우미린, 호반베르디움, SK뷰, 더플래티넘, 하늘채, 서희스타힐스, 위브, 한라비발디, 코아루, 센트레빌, 데시앙, 한화포레나, 동문굿모닝힐, 리슈빌, 스위첸, 벽산블루밍 순으로 나타났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47,280 미디어지수 824,495 소통지수 1,274,554 커뮤니티지수 1,362,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9,308로 분석됐다. 지난 8 브랜드평판지수 4,311,613과 비교하면 0.05%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746,04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98% 상승, 브랜드이슈 0.36% 상승, 브랜드소통 8.02% 하락, 브랜드확산 3.8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