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보성파워텍,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보성파워텍이 1위를 차지했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4만4,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4만8,680개와 비교하면 18.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솔가,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99.22% 상승"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솔가 비타민 2위 고려은단 비타민 3위 GNC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비타민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몸의 여러 기능을 조절한다. 주요 영양소에 비하여 소량이어도 충분하나 체내에서 거의 또는 아예 생성되지 않는다. 이들 물질은 외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섭취 또는 흡수하여야 한다. 비타민 제품 시장은 단일제품과 종합제품으로 나누어지고 있으며, 꾸준히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 
						
							
								SK에너지, 지난해 하반기 4개 주유소 중 'ESG경영' 정보량 1위
								국내 4개 주유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SK에너지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4개 주유소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주유소는 지난해 하반기 정보량 순으로 ▲SK에너지(대표 조경목) ▲GS칼텍스(대표 이두희, 허세홍) ▲S-OIL(대표 후세인 에이 알 카타니)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주영민) 등이다.참고로 '주유소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간에
							
							
								
							
						
					 
					
					- 
						
							
								에이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3월 선두…시몬스침대·이케아침대 순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6만3,17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41만9,090개와 비교하면 1.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2위는 인텔리안테크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3만5,8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3만5,812개와 비교하면 8.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25.72% 상승"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7,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4만6,865개와 비교하면 7.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 
						
							
								네이버, 라이브 엔터 플랫폼 ‘NOW.’ 앱으로 출시
								네이버㈜(대표 최수연)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NOW.(이하 나우)’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됐다. 독자적인 앱 환경을 구축해, 사용자의 콘텐츠 경험을 보다 증진시키는 다양한 기술적ㆍ서비스적 시도를 진행하기 위함으로 네이버의 영상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TV’ 어플리케이션은 ‘나우’ 앱으로 통합됐다.  두 가지 콘텐츠 소비경험을 모두 품은 나우 앱은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시청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네이버는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쇼를 사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내가 좋아하는 쇼에 적극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리액션’ 기능도 추가했다. 특히, 나우 앱에서는 내가 
							
							
								
							
						
					 
					
					- 
						
							
								코인원, 거래소 업데이트…트렌드·편의성 잡는다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9일 가상자산 테마별 태그 필터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  코인원 홈페이지 거래소 섹션에 도입된 ‘가상자산 태그 필터‘는 거래되는 가상자산을 19가지 테마로 구분한 기능이다. 기존 메인마켓(Main Market)과 그로스마켓(Growth Market)으로 구분되던 종목 필터를 보다 직관적 탐색이 용이하도록 테마별로 나눈 것이다. 이는 국내 최초로 적용된 기능이다. 투자자들은 코인원에 상장된 가상자산을 결제, 블록체인, 확장 솔루션, 디파이,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게임, 메타버스, NFT, 금융 서비스, 리워드 포인트, 애드테크, 에듀테크,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헬스, 다오, 소셜, 기타 디앱 등 총 19가지 테
							
							
								
							
						
					 
					
					- 
						
							
								현대퓨처넷,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업무협약 맞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정보통신기술) 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이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신성장동력 발굴에 나선다.현대퓨처넷은 지난 2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현대퓨처넷 사옥에서 미국 뉴욕 소재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텝인투시티(StepintoCity)’와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성택 현대퓨처넷 대표와 강준환 스텝인투시티 대표가 참석했다.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제품을 미국에 소개하고 해외 진출 컨설팅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특히, 현대퓨처넷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디지털 헬스케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는 17.65% 하락"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분석은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8,420,32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5,146,553개와 비교하면 15.91%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피에이치씨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2,7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600,385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기가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9만3,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만3,628개와 비교하면 2.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두나무-서울경찰청,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 위해 맞손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서울경찰청과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두나무 김형년 부회장, 정민석 최고운영책임자는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최관호 서울경찰청장과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협력체계를 논의했다.두 기관은 이날 업무 협의회에서 향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보이스피싱 등 디지털 자산 관련 불법행위 인지 시 경찰에 수사단서를 제공하고,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전문지식 및 최신 동향 등을 상호 교류해 관련 범죄 대응 및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두나무와 서울경찰
							
							
								
							
						
					 
					
					- 
						
							
								컴투스홀딩스·컴투스, '오아시스 프로젝트' 합류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28일 ‘오아시스(OASYS) 프로젝트’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오아시스의 초기 검증자로 참여해 협력사들과 함께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된다.  특히 오아시스는 지분 증명(PoS: Proof of Stake)방식 기반으로 블록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물리적인 작업을 최소화해 환경 친화적이다.  컴투스 그룹은 오아시스 프로젝트 참여와 함께 Web3게임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컴투스 그룹은 올해 C2X 플랫폼 내에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 블록버스터급 MMORPG와 10종 이상의 하이 퀄리티 Web3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 
						
							
								빗썸메타, SK·LG·CJ ‘올스타팀’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한다
								빗썸(대표 허백영)의 빗썸메타가 28일 글로벌 대기업 계열사들의 투자를 받으며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드 라운드(Seed-round) 투자에는 ▲LG CNS ▲CJ올리브네트웍스 ▲드림어스컴퍼니(SK그룹 계열사) 등 국내 대표 대기업 계열사들이 참여한다.  테크파트너로 참여한 DX전문기업 LG CNS는 NFT 거래소 플랫폼 개발을 담당한다. 플랫폼 개발에는 LG CNS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이 적용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 역시 테크파트너로 참여해 NFT 제작 솔루션을 담당할 예정이다.  음악·오디오 플랫폼 플로(FLO)를 운영하는 SK스퀘어의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는 컨텐츠파트너로 합류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