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 "평판지수는↓"

2022-09-16 09:06:48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 "평판지수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 ​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0만4,59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98만8,012개와 비교하면 11.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넷마블, 골프존, 위메이드, 펄어비스, 넥슨게임즈, 컴투스, 네오위즈, 미스터블루, 미투온, 위메이드맥스, 데브시스터즈, 액션스퀘어, 조이시티, 웹젠, 더블유게임즈, 넵튠, 엠게임, 미투젠, 위메이드플레이, 룽투코리아, 한빛소프트, 썸에이지, 베스파, 드래곤플라이, 플레이위드, 모비릭스, 액토즈소프트, 코원플레이 순이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크래프톤 ( 대표 김창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965 소통지수 44만5,530 커뮤니티지수 58만1,980 사회공헌지수 12만7,789 시장지수 424만9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만7,16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58만884와 비교하면 13.5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98만8,012개와 비교하면 11.8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06% 하락, 브랜드소통 16.12% 하락, 브랜드확산 15.24% 하락, 브랜드공헌 3.56% 상승, 브랜드시장 9.2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