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는 ↓"

2022-09-15 09:09:22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는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9만1,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1,410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동화기업, 쌍용C&E, KCC글라스, 한일시멘트, 유진기업, 노루페인트, 다스코, 벽산, 유니온, 동양, SG, LX하우시스, 삼표시멘트, 에스와이, 성신양회, 삼화페인트, 고려시멘트, 부산산업, 아세아시멘트, 조광페인트, 라이온켐텍, 보광산업,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일신석재, 이건산업, 서산, 동양파일, 삼일씨엔에스 순이었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907 미디어지수 73만7,450 소통지수 73만9,226 커뮤니티지수 44만4,311 시장지수 138만9,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만1,79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9만7,332와 비교하면 14.65%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1,410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12% 하락, 브랜드 이슈 5.10% 하락, 브랜드 소통 13.00% 하락, 브랜드 확산 6.52% 상승, 브랜드 시장 2.72% 하락했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