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이달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SBI저축은행이 선두를 차지했다.이어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1년 10월 11일부터 2021년 11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776,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499,978개와 비교해보면 7.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차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결과 KCC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1일부터 2021년 11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7,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6,530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네이버웹툰' 웹툰 플랫폼 중 관심도 '톱'…호감도 '레진코믹스' 1위
국내 6개 웹툰 플랫폼을 대상으로 올 3분기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총계)을 분석한 결과 '네이버웹툰'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임의선정 6개 웹툰 플랫폼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단, 조사시 비 포털사이트 웹툰플랫폼의 경우 다수의 광고 게시글이 포함 될 우려가 있어 성인·도박·거래·스포츠·부동산·게임·증권·광고·공통글 관련 정보량은 제외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플랫폼은 정보량 순으로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
-
'물류대란 우려' 속 'STX' 정보량 최고…'GS글로벌' 805.40% 폭증
최근 요소수 사태로 물류대란 우려가 지속하고 원자재·에너지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무역회사와 판매업체들의 올 3분기 관심도는 STX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는 'GS글로벌'이 차지했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무역회사와 판매업체들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무역회사와 판매업체는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STX(대표 박상준)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 주시보) ▲GS글로벌(대표 김태형) ▲LX인터내셔널(대표 윤춘성)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 불구 지난달 비해 42% 하락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생명이 1위를 기록했다.그러나 지난달에 비하면 브랜드평판지수가 42%이상 하락했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10일부터 2021년 11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4,168,8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245,002개와 비교하면 22.3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이달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SK이노베이션이 1위에 올랐다.이어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0일부터 2021년 11월 10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52,240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2,626개와 비교하면 5.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
'농심' 7개 식품업체 중 관심도 '톱'…호감도 1위 '동서식품'
올 3분기 7개 식품 업체 들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농심'으로 나타났다.본지는 10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임의 선정 식품업체 7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시 업체별 하위 브랜드명은 키워드에 따로 포함하지는 않았으며, 프로스포츠 구단 관련 정보량은 제외했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농심으로 총 13만2079건을 기록했다.이어 2위는 오뚜기 10만8236건이었으며, 풀무원 6만1513건, CJ제일제당 5만1822건, 남양유업 4만7472건,
-
K팝 팬덤 플랫폼 중 'V LIVE' 관심·호감도 1위…'WEVERSE'·'유니버스' 순
감염병 사태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며 연예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팬들을 만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K팝 팬덤 서비스 플랫폼 중 네이버의 'V LIVE'가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10일 본지는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월 1일부터 11월8일까지 306일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K팝 팬덤 서비스 플랫폼 4개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실제 사용자들이 언급할만한 채널을 중심으로 검색하기 위해 뉴스,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의 채널은 포함하지 않았다.조사 대상 4개 K팝 팬덤 플랫폼은 올 한 해 '정보량 순'으로 ▲
-
네이버쇼핑·쿠팡·카카오·SSG닷컴·당근마켓·마켓컬리·11번가 順…성장속도 빠를 쇼핑플랫폼
향후 10년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를 것으로 생각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네이버 쇼핑(22.0%)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쿠팡(19.7%), 카카오(17.6%), SSG닷컴(8.2%), 당근마켓(7.9%), 마켓컬리(6.7%), 11번가(3.5%), G마켓 (2.6%), 옥션(2.6%), 위메프(1.7%), 롯데On(1.4%), 오늘의집(0.9%), CJ온스타일(0.9%), 인터파크(0.9%), 다나와(0.7%), 티몬(0.6%), GS SHOP(0.6%) 순이었다. 엘림넷 나우앤서베이는 나우앤서베이 패널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설문 기간은 2021년 6월 23일부터 10월 30일까지며, 설문 응답자는 10대~60대 나우앤서베이 전국 패널 회원 총 984명(남성 500명, 여성 484명)이다.해당 쇼핑몰이 향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1위 기록…"평판지수 7.79% 상승"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대학교가 선두를 기록했다.이어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0월 9일부터 2021년 11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2,679,16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90,174,530개와 비교하면 9.2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모비스가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에는 만도, 3위에는 일진하이솔루스가 랭크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9일부터 2021년 11월 9일까지의 12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041,18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44,024개와 비교하면 2.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
-
3분기 오픈마켓 관심도 '쿠팡' 1위…'G마켓' 호감도 '톱'
지난 3분기 7개 오픈마켓 중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업체는 쿠팡이었다.본지는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메타(구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3분기 국내 7개 오픈마켓을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조사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 ▲11번가(대표 이상호) ▲G마켓(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일) ▲옥션(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일) ▲위메프
-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정보량 1위…조용병 신한지주 회장 호감도 '톱'
4대 금융지주 회장을 대상으로 올 3분기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9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메타(구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국내 4대 금융지주 회장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회장은 정보량 순으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등이다.분석 결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의 포스팅이 해당 기간 총 1만1558건으
-
더뉴K3·올뉴K7·QM6·G4렉스턴 順…헤이딜러, 11월 중고차 시세 상승
연식 변경 시즌인 11월에도 중고차 시세는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10월까지 꾸준히 오르던 수입차는 하락세로 전환했다. 8일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에 따르면, 11월 중고차 시세 분석 결과 국산차 인기모델 대부분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기아 더 뉴 K3 차량이 4.8%로 가장 많이 올랐고, 올 뉴 K7, QM6가 나란히 3.1%, G4렉스턴과 티볼리 아머가 2.2%, 1.9% 각각 상승했다.반면 10월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오던 수입차 인기 모델들은 모두 소폭 하락했다.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7월 비해 29.15% 상승"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이달 BMW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벤츠는 2위를 기록했으며 아우디가 3위를 차지했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8일부터 2021년 11월 8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2,590,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3,833,378개와 비교해보면 3.67% 하락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상단으로 이동